이준석, '윤핵관' 장제원 직격…"직도 없는 비선, 본부장들 괴롭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1-12-23 10: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선대위 돌아가겠나…전결권 부정당한 것이면 물러나는 게 맞아"

  • 장제원 "모욕적 인신공격에 왜 할 말 없겠나…대응 않겠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윤석열 대선후보가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 앞에서 열린 중앙선대위 장애인복지지원본부가 개최한 전국 릴레이정책투어 '장문현답(장애인 문제의 답은 현장에 있다)' 출정식에 참석하고 있다.[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3일 장제원 의원을 '윤핵관(윤석열 핵심 관계자)'으로 지목하고, "선거대책위원회 밖에 있는 사람이 무슨 자격으로 그렇게 하나하나씩 딱 집어가면서 정밀타격을 하나"라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KBS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 출연, "저도 모르는 걸 알고 있더라. 그런 식으로 돌아가는데 선대위가 돌아가겠나"라며 이렇게 말했다. 

앞서 장 의원은 조수진 최고위원의 항명 파동이 불거졌을 당시 이 대표와 조 최고위원을 동시에 비판했다. 그러면서 임태희 총괄상황본부장을 겨냥, "선대위에 들어오자 마자 '사모님이 커텐 뒤에 숨어서 내조한다'고 말한다. 어처구니가 없었다"고 했다. 또 주호영 의원이 맡고 있는 조직본부를 언급, "불협화음이 밖으로까지 새어 나온다"고 주장한 바 있다. 

이를 두고 이 대표는 "(장 의원이) 선대위 전반적인 내용을 쫙 열거하면서 다 질타한다. 저도 모르는 내용을"이라며 "장 의원께서 굉장히 정보력이 좋으시거나 아니면 핵심 관계자임을 선언하신 거라고 본다"고 일침했다. 그러면서 "언론에 보도된 내용을 바탕으로 평가를 하거나 이런 건 제가 뭐라 할 필요가 없다. 그런데 선대위 내에 아무도 모르는 내용을 그렇게 했다는 건, 무슨 정치장교인가"라고 꼬집었다. 

이 대표는 자신의 선대위원장 사퇴 배경에 무력화된 '전결권'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윤석열 대선 후보와의 '울산 회동'을 언급, "(윤 후보가) '이 대표가 가라면 가고 안 가라면 안 가겠다. 하라면 하고 안 하라면 안 하겠다'고 했다. 그 발언이 상징적으로 줬던 건 선대위 내에서의 제 전결권"이라고 강조했다. 

또 '조수진 항명 파동' 뒷이야기를 소개하며 "(조 최고위원이 비공개 회의에서) 후보가 (김건희씨 논란에 대한 당의 조치에) 서운해한다고 그랬다"며 "이게 사기면 잘라야 되는 거고, 업무 분장에 있어서 제 전결권이 부정당한 거라면 저는 사퇴하는 게 맞다"고 했다. 윤 후보는 당시 "그런 게 민주주의 아니겠나"라며 조 최고위원을 옹호한 바 있다. 

이 대표는 "(후보가) 청와대 비서실을 대폭 축소하고 내각 중심으로 각자 위임 받아서 역할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얼마나 좋은 얘기냐"라면서 "그런데 선대위는 지금 직도 없는 자가 와서 정밀타격을 하면서 본부장들을 지목해서 괴롭히고 있다. 청와대 비서실을 없애야 되는데 후보 측근은 이렇게 말을 많이 해도 되나? 직도 없는데, 비선이"라고 한탄했다. 

그러면서 "국민들에게 공약을 던지면 '저 사람 정말 저거 하겠구나'라는 인상이 들도록 다 정비를 해야 되는데 저는 어떻게 할 지 모르겠다. 그래서 제가 (선대위를) 나온 것"이라고 부연했다. 

이 대표는 '해체 수준으로 선대위를 재편하면 복귀할 생각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해체 수준이란 게 있을 수 없다. 해체하는 거다, 그냥"이라며 "아니다. 제가 뭐 후보한테 떼써서 이렇게 하려고 한다는 얘긴 듣기 싫다"고 했다. 

장제원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대응하지 않겠다. 지금은 오로지 정권교체와 윤 후보만 생각해야 할 때"라며 "모욕적 인신공격에 대해 왜 할 말이 없겠나. 참고 또 참겠다"고 말을 아꼈다. 

한편 이 대표는 '당무는 맡겠다'고 한 것에 대해선 "많이 하려면 많이 할 수 있다. 축사도 많이 할 수 있고, 방송 출연도 많이 할 수 있다"고 했다. 이어 "보궐선거 공천도 할 수 있다. 할 거 많다"고 했다. 이 대표는 '창당하자'는 지지자의 문자 메시지에 "창당은 제가 할 것 같지는 않다"며 "창당을 노리는 세력이 또 있는 걸로 알고 있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