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코로나19 지역 확산 차단 ‘총력’ 대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원 기자
입력 2021-12-08 15: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해맞이 행사·문화관광포럼 등 시 주관 행사 취소

 

동해시보건소[사진=이동원 기자]

강원 동해시가 최근 코로나19 집단 감염이 계속 발생되자 지역내 확산 차단을 위해 총력전을 펼친다.
 
8일 동해시는 지역 내 코로나19 전파 최소화를 위해 총력 대응하며, 시민들의 방역지침 준수와 백신 접종을 다시 한번 당부했다.
 
전국적으로 최근 1주일간 평균 5000여명이 넘는 확진자가 발생하고,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인 오미크론 확진 사례까지 나타나고 있는 가운데, 시 관내에도 최근 사우나를 중심으로 한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하면서, 이달에 45명이나 되는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 지역 내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시는 지역 내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변이 바이러스 유입 최소화를 위해 각종 행사 취소, 방역 강화 및 접종률 제고를 위해 행정력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우선적으로 올해 망상해변 및 추암 해변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신년 해맞이 행사를 전면 취소했다.
 
대신, 정부 방역 지침과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를 적극 홍보하는 한편, 망상·추암 해변의 일출을 온라인으로 생중계해서 해맞이 행사 취소에 따른 아쉬움을 달랠 예정이다.
 
또, 8일날 예정돼 있던 2021 동해 문화관광 포럼, 동해여성리더 워크숍, 노인성질환 예방관리 캠페인을 취소 또는 연기했으며 이번달 예정이었던 어달항 어촌뉴딜300사업 준공식도 무기한 연기했다.
 
아울러, 최근 변경된 방역수칙에 따라 사적모임 인원 조정, 식당·카페, 실내 다중이용시설 등에 대한 방역대응이 강화되면서, 이들 시설에 대한 집중 점검도 이어간다.
 
특히, 백신패스 적용시설이 기존 5종에서 11종으로 확대됨에 따라, 이들 시설에 대한 집중 계도 및 특별 방역 점검 활동을 이어갈 예정으로, 올 연말까지 관내 식당·카페 등 위생업소 2075개소, 노래연습장 등 문화시설 53개소, 민간 체육시설 132개소, 종교시설 146개소에 대해 소관 부서별 점검반을 편성해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른 방역수칙 준수 여부를 점검할 계획이다.
 
또, 최근 집단발생 장소였던 목욕장업에 대해서도 공중 위생감시원과 함께 내년 1월 31일까지 관내 17개소에 대한 점검을 이어간다.

이와 함께, 방역의 기본인 백신 접종률을 높이기 위한 대책으로 내년 2월부터 12세 이상 청소년에 대해서도 방역패스가 적용됨에 따라, 학생들의 접종 편의를 위해 관내 3개소 위탁의료기관을 지정하고, 교육청과 협의해 해당 학생들이 13일부터 24일까지 집중 접종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다.
 
현재 동해시 내 12~17세 백신 1차 접종자는 2715명(53%), 접종 완료자는 1847명(36%)로, 시는 소아청소년들에 대한 백신 안전성에 대한 설득 및 홍보를 통해 최대한 접종률을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
 
또, 75세 이상 어르신의 원활한 추가(3차) 접종을 위해 보건소 방문 접종팀을 구성하고 위탁의료기관이 없는 지역을 중심으로 방문 예방 접종단을 운영한다.
 
대상자는 75세 이상 어르신 중 추가(3차) 접종 미완료자 및 거동 불편자 중 추가(3차) 접종 시기 도래자 등으로, 시는 오는 13일부터 24일까지 각 동 순회 접종을 통해 어르신들 편의성과 접종률을 높일 예정이다.
 
한편, 현재 동해시 내 1차 접종률은 83%, 접종 완료율은 79.6%, 추가 접종률은 8.8%를 기록하고 있다.
 
김상영 동해시 부시장은 “최근 확진자가 계속 발생하고 있어,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방역 참여가 절실한 상황”이라며, “마스크 착용과 불필요한 사적모임 자제, 특히 코로나19 예방접종에 적극 참여하여 주실 것을 다시 한번 당부 드린다”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