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천지역, 조정대상지역 제외...무제한 전매 가능 및 청약 제한 없어
  • ㈜태왕의 아너스 브랜드, 산업단지 배후 4000여 세대 신흥주거지에 입성

남포항 태왕아너스 투시도. [사진=(주)태왕 ]

㈜태왕이 경북 포항시 오천에 공급 예정인 ‘남포항 태왕아너스’ 343가구가 지난 3일 견본주택을 공개하고 본격 분양에 들어갔다.
 
포항시 남구 오천읍 문덕리 1188-241번지 일대에 건립 예정인 ‘남포항 태왕아너스’는 대지면적 1만3591㎡에 지하 2층, 지상 18층, 6개동 규모로 건립 예정이다.
 
공급면적별 세대수는 전용면적 기준 59㎡ 68가구, 69㎡A 34가구, 69㎡B 34가구, 69㎡C 105가구, 84㎡ 102가구다.
 
공급면적의 구성을 살펴보면 실수요자가 가장 선호하는 실속형 중소형단지로 구성, 합리적인 분양가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한다.
 
청약 일정은 오는 1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4일 1순위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3일이다.
 
포항지역 남구 일대가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돼 있어 전매에 제약을 받는데 비해 ‘남포항 태왕아너스’가 들어서게 될 용산지구는 이러한 규제에서 벗어나 청약 제한이 없고 무제한 전매가 가능하다는 점이 최대 장점이다.
 
뛰어난 교통망은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도도 향상시킬 전망이다. 영일만대로와 남포항IC, 포항공항 등이 가까워 시내외로의 이동이 자유로운데다 포항철강산업단지와 일반산업단지도 가까워 10분 이내의 직주근접단지로도 손색이 없다.
 
교육환경도 탁월하다. 단지 바로 남쪽에는 초등학교가 붙어있고 북쪽으로는 중학교와 고등학교가 계획돼 있어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다.
 
여기에다 반경 2㎞ 이내에 문덕초, 포은중, 오천중·고가 위치하며, 포항시립오천도서관도 가깝다.
 
수세권의 자연환경도 뛰어나다. 단지 배치가 냉천수변공원에 붙어있어 조망이 우수하며 산책로, 자전거도로, 잔디광장, 각종 생활체육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바쁜 현대인의 '워라밸' 욕구 충족과 주말 여가활동 등이 가능한 쾌적한 강변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풍부한 생활 인프라는 입주민들의 편리한 주거환경을 보장해 줄 전망이다. 대형마트를 비롯해 오천시장, 멀티플렉스, 다원복합센터(건립 중) 등 생활편의시설들도 잘 갖춰져 있다.
 
오천지역의 다양한 개발 호재들은 미래가치도 밝게 한다. 포항블루밸리 국가산업단지, 광명산업단지 등이 인근에 계획 중이고, 단지가 들어서는 용산지구는 4000여 세대의 신흥주거지로 재탄생을 준비 중이다.

한편, ‘남포항 태왕아너스’의 견본주택은 포항시 북구 죽도동 647-1에 위치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es 2022 JAN 5-8 LAS VEGAS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