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팀즈 에센셜[사진=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MS)가 소규모 기업을 위한 협업 소프트웨어 '팀즈 에센셜(Teams Essentials)'을 출시했다. 

팀즈 에센셜은 최대 30시간, 300명까지 참석 가능한 그룹 미팅, 언제든지 이용 가능한 전화와 웹 지원, 10GB 클라우드 저장소를 비롯해 온라인 회의와 협업에 필요한 여러 기능을 갖췄다. 특히 사용자당 가격을 낮춰 규모가 작은 기업도 합리적으로 협업 소프트웨어를 도입할 수 있게 했다.

팀즈 에센셜은 무료 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존 기능에 더해 기업을 위한 핵심 기능도 제공한다. 상시적인 채팅은 물론, 로비(대기실), 가상 배경, 투게더 모드, 라이브 캡션, 리액션 등이다.

또한, 아웃룩 달력과 일정을 통합할 수 있으며, 구글 캘린더 등 외부 일정도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할 예정이다. 데스크톱과 웹 버전에서는 소규모 비즈니스 그룹 채팅 템플릿을 제공해, 소규모 조직의 그룹 프로젝트와 팀내 협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오성미 한국MS 모던 워크 비즈니스 총괄 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중소기업에서도 원격 근무 수요가 증가하며, 소규모 조직은 어느 때보다도 새로운 업무 방식의 문을 여는 기술을 필요로 한다"며 "팀즈 에센셜은 소규모 비즈니스의 성장에 가장 적합하고 경제적인 방식의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을 마련해 줄 것"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