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도시공사 미래도시 인천을 위한 공동포럼 성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1-12-03 18: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미래도시 준비 위한 첫걸음인 4차 산업혁명과 정책 논의

 

이승우 인천도시공사사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인천도시공사]

인천도시공사는 인천대학교와 송도 홀리데이인 호텔에서 2일 개최한 ‘미래도시 공동포럼'이 성대해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최된 ‘미래도시 공동포럼’은 지난 10월 미래도시 인천의 사업·정책 지원을 위해 체결한 산학협력 MOU의 후속조치 일환으로 열린 것으로, 미래도시를 준비하기 위한 첫걸음인 4차 산업혁명과 정책을 주제로 진행됐다.

이날 포럼은 도시만들기의 혁신, 공간의 미래, 다양성의 도시와 미래도시, 검단신도시 특화구역을 중심으로 한 미래주거단지 조성(라는 3개의 주제발표가 진행됐다. 아울러 인천대학교 유영수 교수, 인천연구원 안내영 박사, 인천도시공사 신도시사업단 김은상 부장이 열띈 토론에 참여했다.

또한 포럼에 이어 인천대학교 등 관내·외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검단신도시 등 실제 인천 미래도시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공사의 실무자가 함께 참여하여 이론과 현실의 균형을 맞춰 실질적 사업모델에 대한 논의가 가능하도록 참석자들을 구성했다.
 
인천도시공사는 이번 포럼이 코로나 팬더믹, 4차 산업혁명, 글로벌 환경 변화 등 급변하는 사회 변화에 대응 가능한 미래도시 인천을 준비하기 위한 정책, 산업, 사업을 제안하고 지원하는 지역 산학협력의 첫걸음이라는 데 큰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이승우 인천도시공사 사장은 “검단신도시 등 스마트시티 조성에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는 iH와 미래도시 관련 전문분야 특성화 연구경험과 인력을 보유한 인천대학교가 지역 내에서 함께 협업함으로서 인천의 미래 도시‧주거 환경이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