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디자인챌린져스 성과보고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1-12-02 15: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디자인 주도 혁신 통해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지원 차원

1일 경과원 비전실에서 열린 디자인챌린져스 성과보고회에서 ㈜크렌즈가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되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은 1일 경과원 비전실에서 ‘2021년 디자인챌린져스 성과보고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경과원에 따르면 디자인챌린져스 사업은 참여기업별 2개의 디자인 전문회사를 매칭해 다각화된 디자인 개발을 지원하고 기업별 멘토를 선정해 상품기획, 마케팅, R&D, 지적재산권 등 맞춤형 멘토링을 제공, 제품 개발을 돕는다.

경과원은 올해 평가를 통해 각각 친환경·포스트코로나·첨단의료기기 제품군을 보유한 도내 중소기업 3개사를 선정했으며 선정된 기업과 매칭할 디자인 전문회사 6개사를 공개경쟁을 통해 선발, 디자인개발을 진행했다.

이번 성과보고회에서는 지원사업에 참여한 3개 기업 6개 과제에 대한 추진결과를 공유했고 평가를 통해 포스트코로나를 대비한 살균기 제품디자인을 개발한 중소기업 “(주)크렌즈”와 디자인전문회사 '네오임팩'이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했다.

참여기업 ㈜크렌즈 윤석훈 이사는 “디자인챌린져스 사업을 통해 제품에 차별화된 디자인과 전문가분들의 멘토링이 더해져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며 “이를 바탕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 K-방역을 주도해나가는 기업이 되겠다”고 의지를 나타냈다. 

김길아 경과원 기업성장본부 성장사업화팀장은 “현재 디자인 분야는 큰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영역으로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며 “디자인챌린져스 사업을 통해 디자인 주도의 혁신 추진으로 경기도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