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시티 주가 9%↑..."위메이드와 블록 체인 사업 MOU"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21-11-26 11: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조이시티 주가가 상승세다.

2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10시 57분 기준 조이시티는 전일 대비 9.4%(1250원) 상승한 1만45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조이시티 시가총액은 6617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닥 125위다.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조이시티 주가는 위메이드와 블록 체인 사업, 게임 개발 및 출시를 위한 업무 협약(MOU) 체결에 따른 기대감에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조이시티는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기술을 연동한 게임 토큰 발행과 위믹스 플랫폼을 활용한 신작 개발, 출시에 대한 지원을 받게 될 예정이다.

위메이드는 위믹스 플랫폼에서 게임 출시를 위한 연구 개발 지원, 지갑 생성 등 블록 체인 기술 전반에 걸친 서비스를 제공한다.

양사는 블록 체인 기술이 적용된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서비스 할 수 있도록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신규 게임 시장에 대한 가능성도 모색할 방침이다.

지난 1994년 설립되된 조이시티는 2008년 코스닥 시장에 정식 상장된 업체다.

자체 개발한 온라인 스포츠게임 '프리스타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 기타 RPG 등 다양한 장르의 자체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