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2021 그린농업기술대학(원) 졸업식 개최...93명에게 졸업장 수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화성)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1-11-24 17: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신화그룹, 시에 코로나 19 극복 마스크 1만매 기부

 ‘2021년 그린농업기술대학‧대학원 졸업식’에 참석한 서철모 화성시장 모습  [사진=화성시]

화성시 농업기술센터는 24일 화성시청 대강당에서 ‘2021년 그린농업기술대학‧대학원 졸업식’을 가졌다. 
 
올해로 14회를 맞이한 이번 졸업식은 농업경영CEO 대학원 과정과 친환경농업, 과수, 채소, 농산물가공 등 4개 대학 과정을 수료한 93명에게 졸업장이 수여됐다.
 
또한 총학생회감사인 전유기(과수과)님이 그간의 자치활동 공로를 인정받아 농촌진흥청장 상을 수상하는 등 졸업생 28명이 성적 우수상, 공로상, 개근상 등을 수여 받았다.
 
그린농업기술대학 학장인 서철모 화성시장은 “모두가 힘을 합쳐 농업의 변화에 맞는 새롭고 앞서가는 영농기술 개발로 농업을 일으켜 세워주시길 바란다”며 “농업 특성화의 명문대로 발전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2008년 개교한 그린농업기술대학은 농업인과 시민의 평생교육을 위해 설립되었으며 현재까지 1694명의 농업리더를 배출했다.
 

마스크 기부식 모습 [사진=화성시]

서철모 화성시장, “따뜻한 손길을 내밀어 준 신화그룹에  감사"

한편 시는 이날 관내 마스크 제조업체인 ㈜신화그룹이 코로나19 극복에 써 달라며 마스크 1만매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화성시청 접견실에서 열린 마스크 기부식에는 서철모 화성시장과 하창호 ㈜신화그룹 대표 및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마스크 1만매(1500만원 상당)를 기부했다.
 
이날 전달된 마스크는 신화그룹에서 개발한 ‘코-킬라’ 마스크로 살균과 바이러스 사멸기능까지 겸비해 방역효과가 탁월하다.
 
하창호 신화그룹 대표는 “코로나19가 우리의 일상과 공존하는 위기상황에서, 기부를 통해 위기를 하루빨리 극복할 수 있도록 돕고 싶은 마음에 기부를 결심했다”고 했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따뜻한 손길을 내밀어 주신 신화그룹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코로나19로부터 시민의 안전과 행복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