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해시, 2021년 시정발전 우수시책 선정
 

동해시 한섬 전경[사진=이동원 기자]

도심지와 가까운 곳에 위치해 시민들이 즐겨찾는 한섬 감성길, 해변산책로와 멋진 조형물이 설치돼 인스타포토스팟으로도 떠오르는 한섬 일대가 동해시 시정발전 최우수 시책으로 선정됐다.
 
24일 동해시에 따르면 ‘한섬 감성카약길 조성 사업’이 시정발전 최우수 시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올해 6월부터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시책발굴팀 구성과 공모를 진행한 결과 모두 10개의 시책이 접수됐으며, 1차 서류 평가와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사업의 필요성과 효과성, 실현가능성이 높은 4개 시책을 최종 선정했다.
 

우수시책 최종 발표회[사진=동해시]

이번 최우수 시책으로 선정된 미리미리팀(팀장 심미리)의 ‘한섬 감성카약길 조성’은 한섬 천곡항 내 카약 부대시설을 설치하고 천곡항 ~ 한섬해변을 순환하는 카약 투어길을 조성하는 수상레저사업이다.
 
평가에서 동해시 한섬해변 일대는 도심지역과 밀접해 있어 도심 속 생활밀착형 레포츠로서 자리매김 할 수 있으며, 특히 관내 풍부한 해양 여건을 활용한다는 측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우수 시책은 피톤치드팀(팀장 이성헌)의 산책에 스며딜 ‘길’, 장려 시책으로는 노포홀릭팀(팀장 김은서)의 ‘상점벽해(商店碧海) : 노후상가 회복 프로젝트’와 체육시설팀(팀장 정의곤)의 ‘전지훈련 특화시설(에어돔) 설치사업’이 각각 선정됐다.
 
동해시는 최종 선정된 4개 시책 사업을 구체화해 내년 주요업무 계획 및 예산에 반영하고 신규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심재희 기획감사담당관은 “앞으로도 더 새롭고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시책을 발굴, 시민중심 동해시로 한걸음 더 다가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