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등에 업은 와디즈, 1000억 시리즈D 투자 유치 마무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나경 기자
입력 2021-11-10 18: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롯데지주, KDB산업은행 등으로부터 시리즈D 투자

  • "스타트업, SME 위한 종합 플랫폼으로 확장”

신혜성 와디즈 대표. [사진=와디즈]




와디즈가 1000억원 규모의 시리즈D 투자 유치에 성공하며 스타트업, SME(중소상공인)을 위한 종합 펀딩플랫폼으로의 확장을 가속화한다.

와디즈는 10일 롯데지주, KDB산업은행 등으로부터 총 1000억원 규모의 시리즈D 투자 유치를 마무리했다.

지난 2019년 5월 신한벤처투자, 디에스자산운용, 한국투자파트너스,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등이 참여한 310억원 규모의 시리즈C 투자 유치 이후 2년 6개월만이다. 이로써 와디즈는 현재까지 누적 투자금액 1475억원을 달성하며 유니콘 기업에 근접하게 됐다.

와디즈는 지난 2분기부터 자사의 플랫폼 사업과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투자자 선정에 주안점을 두고 시리즈D 투자를 단행했다. 그 결과 식품, 유통, 제조, 금융, 물류, 서비스 등 다양한 인프라를 지닌 롯데지주의 SI(전략적 투자자) 투자를 진행했다.

롯데지주는 이번 투자 배경에 대해 “와디즈는 스몰브랜드의 성장과 창업 시장을 이끌고 있는 키 플레이어”라며 “와디즈를 통해 참신하고 역량있는 중소 기업들에 대해 ESG 관점에서 대기업-중소기업간 상생 및 스타트업 종합 생계계 발전을 위한 투자와 협업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투자금은 와디즈의 펀딩플랫폼을 통해 성장하는 스타트업의 빠른 스케일업을 위한 목적으로 쓰인다. ‘기업 대출’과 ‘직접 투자’ 등 와디즈 금융 부문 확장을 비롯해, 스몰 브랜드가 빅 브랜드가 되기까지 전 주기에 대한 투자, 마케팅 지원과 플랫폼 고도화에 사용될 계획이다.

신혜성 와디즈 대표는 “와디즈는 펀딩플랫폼으로서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에게 기회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라는 정체성을 가지고 있다”면서 “이번 전략적 투자 유치를 통해 국내 스타트업, SME 생태계가 더욱 공고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