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최우수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포)강대웅 ·송인호 기자
입력 2021-11-08 16:37
도구모음
인쇄
글자크기 줄이기 글자크기 키우기
  • 전문성 갖춘 교육사 읍면동 평생학습센터에 전면배치등 정책 인정

’평생학습사업 단체 부분 최우수상을 수상한뒤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김포시 제공]

김포시가 교육부에서 주최하는 ‘제18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평생학습사업 단체 부분 최우수상인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김포시는 올해 4대 핵심 시정목표 중 하나를 ‘평생교육도시’로 정하고 시민들의 평생교육에 대한 다양한 요구사항을 반영하고 있다. 평생교육 전달과 연결 체계 구축으로 진정한 풀뿌리 평생학습을 실현하기 위해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운영을 김포시가 직영하는 평생학습센터로 전면 전환했다.

또한 전문성을 갖춘 평생교육사를 읍면동 평생학습센터에 전면 배치해 평생교육의 지속성, 전문성, 체계성을 강화했다. 읍면동마다 있는 평생학습센터가 생활밀착형 근거리 학습망이 되어 평생교육 허브 기능을 담당하고 있는 것이다. 이번 수상으로 평생교육의 공공성을 강화하고 평생학습도시의 운영 모델을 정립하고 있는 김포시의 노력과 방향이 크게 평가받게 됐다.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국가평생교육원이 주관하며 평생학습문화 풍토 조성에 기여한 개인, 단체의 우수사례를 발굴해 시상하고 있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시민이면 누구나 자신이 원하는 모든 분야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평생교육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김포에 사는 자부심과 정주의식을 느낄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면서 “편리한 교통과 함께 평생교육 여건이 업그레이드 되어야 도시의 경쟁력이 높아진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포시는 관내에 산재되어 있는 다양한 교육시설과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연계하고 협력하기 위한 ‘평생교육재단’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평생교육 플랫폼을 새로 구축해 수요자 중심의 평생교육을 구현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는 ‘평생교육관’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