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가평소식] 농업인의 날 정부 포상…5년 연속 수상자 배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가평)임봉재 기자
입력 2021-11-08 16: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최정근·이순재 회장 대통령, 이효재 대표 국무총리 표창 수상'

  • '10일 중규모 채용박람회 개최…음악역1939, 13일 G-SL 야외콘서트 개최'

가평군이 5년 연속 농업인 정부 포상 수상자를 배출했다. [사진=가평군 제공]

경기 가평군(군수 김성기)은 관내 농업인 3명이 정부 포상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5년 연속 정부 포상을 받는 기록을 세우게 됐다.

대통령 표창 수상자는 친환경농업인연합회 최정근, 농업인단체협의회 이순재 회장이다.

최 회장은 1992년 후계 농업경영인에 선정된 이후 군 농정시책 추진과 친환경 농업 발전에 기여해왔다.

특히 농·축협 이사 등을 역임하며 관내 농업인들이 친환경 농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농업 정책을 펼쳤다.

이 회장은 운악산 포도작목반장 등을 거쳤으며, 포도축제 개최, 선진농업 연찬, 귀농인 정착 멘토단 발족 지원 등의 공로가 인정됐다.

진주목장 이효재 대표는 국무총리 표창 대상자로 선정됐는데, 35년간 목장을 운영하며 한우육종 농가 인증 등 축산업 발전에 기여해왔다.

시상식은 오는 11일 정부 세종컨벤션에서 농업인의 날 행사 때 열린다.

가평군청.[사진=가평군 제공]

또 가평군은 오는 10일 음악역1939 뮤직홀에서 '하반기 중규모 채용박람회'를 연다고 8일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업 취약계층 구직자와 구인업체와의 만남의 장이다.

가평읍과 설악·북면 구직자 대상으로 진행되며, ㈜HJ매그놀리아 등 6개 업체가 현장 1대 1 면접을 진행한다.

DS퍼니처 등 25개 업체도 비대면으로 참여해 구인 업체 조건에 맞는 구직자의 이력서 대리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군은 오는 30일 상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채용박람회를 연다.

상반기 채용박람회에는 97개 업체가 참여, 43명을 채용했다.

군은 박람회 후에도 일자리센터를 통해 취업 정보 제공, 알선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평 음악역1939 G-SL 야외콘서트.[사진=가평군 제공]

가평 음악역1939는 오는 13일 야외공연장에서 'G-SL 야외콘서트'를 연다고 8일 밝혔다.

변진섭·이영현·지우·와이드픽 등 가수와 팝페라 가수, 성악가 등이 출연해 공연한다.

콘서트는 단계적 일상회복 지침에 따라 백신 접종 완료자, PCR 음성 확인서 소지자 등 최대 499명까지 입장할 수 있다.

카카오톡 채널 '가평뮤직빌리지 음악역1939' 친구 신청한 뒤 사전 예약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