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하우 유 라이크 댓' 안무 영상, 유튜브 조회 수 9억회 돌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21-11-08 09: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블랙핑크 '하우 유 라이크 댓' 안무 영상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블랙핑크의 인기곡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 안무 영상이 유튜브 조회 수 9억회를 돌파하며 독보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블랙핑크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8일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 안무 영상이 지난 7일 오후 11시 15분께 유튜브 조회 수 9억회를 넘어섰다. 지난해 7월 6일 공개된 지 약 1년 4개월 만이자 블랙핑크 통산 6번째 9억회 영상"이라고 밝혔다.

뮤직비디오 본편이 아닌 K팝 안무 영상의 9억회는 최초·최고·최다 기록이다. 블랙핑크의 막강한 글로벌 인기를 짐작하게 하는 대목. 가파른 조회 수 상승 추이를 나타내며 10억회 대기록 고지 점령을 눈앞에 둔 '하우 유 라이크 댓'뮤직비디오 못지않은 기세다.

이러한 추세라면 17억회를 돌파해 K팝 최다 조회 수 뮤직비디오 타이틀을 보유 중인 '뚜두뚜두(DDU-DU DDU DU)'의 기록을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 실제 '하우 유 라이크 댓'뮤직비디오와 안무 영상은 '뚜두뚜두(DDU-DU DDU DU)'가 세운 K팝 억대 조회 수 최단기간 기록들을 하나씩 갈아치우고 있다.

앞서 '하우 유 라이크 댓'은 강렬한 비트가 인상적인 곡으로 어떤 상황에서도 굴하지 않고 높이 비상하자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2020 미국 MTV 비디오뮤직어워즈'에서 '올여름 최고의 곡(Song of The Summer)'을 수상했으며 같은 해 유튜브가 선정한 '글로벌 톱 섬머 송(Global Top Summer Song)'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해당 곡은 발매 당시 각종 글로벌 주요 순위에서 괄목할 만한 성적을 거뒀다. 국내 음원 순위 '퍼펙트 올킬'은 물론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50차트 2위, 미국을 포함한 아이튠즈 64개국 1위에 각각 이름을 올렸다. 또 영국 오피셜 싱글 톱100과 빌보드 핫100서 각각 20위, 33위를 차지하며 블랙핑크의 세계적인 존재감을 입증했다.

한편 유튜브에서 총 32편의 억대 조회 수 영상을 보유한 블랙핑크의 동영상 누적 조회 수는 209억회를 넘어섰으며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7000만명에 육박했다. 이는 전 세계 남녀 음악가를 통틀어 가장 많은 숫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