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포항국제불빛축제 개막식 참가자, 선착순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포항) 최주호 기자
입력 2021-11-08 08: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기존 국제불꽃쇼 대신 ‘희망과 치유’의 메시지 담아

  • 드론쇼와 미니 희망불꽃쇼로 진행

2021 포항국제불빛축제 포스터. [사진=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는 ‘2021 포항국제불빛축제’ 개막식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오는 10일 오후 2시부터 포항문화재단 및 포항시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예약 접수를 받는다고 7일 밝혔다.

오는 20일과 21일 양일간 영일대해수욕장 일원에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20일 오후 6시 개막 공식행사를 시작으로 위로와 희망과 비전의 메시지를 담아 300여 대의 드론과 불꽃이 결합된 새로운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드론불꽃쇼(10분)’와 ‘미니희망불꽃쇼(10분)’ 등이 펼쳐진다.

올해 개막식 행사는 위드 코로나 1단계 지침에 따라 사전예약을 통해 2차 백신 접종을 완료한 499명의 시민을 초청해, 현장 사전접수 확인 부스를 통해 발열 체크 및 방역지침 확인 후 입장이 가능하다.

사전예약은 개막식 행사장 입장을 위한 관람 티켓이며, 미리 접수를 하지 않더라도 양일간 진행되는 드론불꽃쇼와 미니희망불꽃쇼 뿐만 아니라, 루미 나이트형식으로 조성된 14개의 불빛테마존과 농·수산물과 수공예품 등을 판매하는 불빛마켓 등을 영일대 해수욕장 일원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온라인으로 메타버스와 유튜브를 통해 자유롭게 축제를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퐝퐝 개막축하공연, 블랙이글스쇼, 불빛조명쇼 그리고 메타버스 라이브투어와 포항항 인싸챌린지, 불빛라디오 등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한편, 지난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취소됐던 포항국제불빛축제는 올해는 기존 국제불꽃쇼 대신 ‘나에게 ON 빛! 포항에서 희망의 빛을 띄우다!’라는 주제로 일상 회복의 시작을 알리는 희망을 담아 개최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