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종로 출마설에 “내가 나가든, 다른 사람이 나가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1-10-27 14: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송영길에게 고민거리 드리기 위해”…기류 변화 감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오른쪽)와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왼쪽)가 26일 서울 강남구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10회 이데일리 W페스타'에 참석해 인사를 나누고 있다. 왼쪽두번째는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 [사진=연합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지난 26일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사퇴로 공석이 된 서울 종로 출마설과 관련, “내가 나가든 다른 사람이 나가든 똑같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YTN라디오에 출연해 관련된 질문에 이렇게 답했다. 앞서 “상계동에 그렇게 투자했는데 종로에 가겠냐”며 종로 출마설을 일축했던 것과는 달라진 태도다.

진행자가 ‘지난 번에 안 나간다고 했는데 입장이 달라진 거냐’고 묻자 “민주당에 전략적 모호성을 줘야하지 않겠느냐”며 “송영길 대표에게 고민거리를 더 드리기 위해서”라고 했다.

이 대표가 서울 종로에 출마할 경우 대선 판도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정치 1번지’ 종로라는 상징성에, 2030세대 남성들의 지지를 받고 있는 이 대표가 출마할 경우 국민의힘에 유리한 전선이 하나 더 생기는 셈이다.

다만 이 대표는 이런 견해엔 동의하지 않았다. 이 대표는 “대선 후보를 고를 때 종로에 누가 출마했는지 때문에 다른 사람을 고를 가능성이 있겠나”라며 “이런 것들은 정치적으로 만든 언어일 뿐이고 보통은 독립 선거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다”고 했다.

이 대표는 2030세대의 지지와 관련, “제가 말하는 게 그들과 비슷한 이유는 비슷한 연령대이기 때문일 것”이라며 “그래서 대표성을 띄게 되는 것이지, 이번 선거에서 누구 대선 후보 밀어라고 했으면 그게 먹혔을 가능성은 없었을 것”이라고 했다.

한편 이 대표는 경선 뒤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의 합류 문제와 관련, “김 전 위원장은 정권교체의 대의를 위해 움직이실 분이다”고 했다. 이어 김 전 위원장과의 만남에 대해 “대선 본선에서의 역할을 어떻게 조정할지 구체적으로 논의를 했다”고 했다.

홍준표 예비후보와 관계가 좋지 않다는 지적에 대해선 “홍 후보도 노력을 해야할 것”이라며 “원래 다 그렇게 싸우다가 밥 한 번 먹고 하기도 하고 이렇게 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