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 전남 여수 고교생 유가족 만나 ‘재발방지’ 약속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황재희 기자
입력 2021-10-19 17: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제2의 홍군 발생하지 않도록 체계적으로 점검"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9일 오후 전남 여수시 웅천동 이순신 마리나를 찾아 현장실습 도중 잠수를 하다 숨진 홍정운군의 가족과 면담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요트관광업체에서 실습 작업 도중 숨진 고교생 홍정운군 사고 현장을 찾아 추모하고 유가족을 만나 위로했다.

송 대표는 19일 오후 전남 여수시 웅천동 이순신마리나 요트정박장을 찾아 홍군에게 헌화한 뒤 묵념했다.

앞서 지난 6일 오전 특성화 고등학교 실습생 홍군이 여수시 웅천동 요트선착장에서 요트 바닥에 붙어있는 해조류와 조개를 제거하던 중 바다에 빠져 숨지는 사건이 발생했다.

송 대표는 이날 “선주에 대한 철저한 처벌도 처벌이지만 이와 유사하게 현장 실습을 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재발 사례가 일어나지 않도록 철저히 점검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훈련 받은 잠수사도 2인 1조로 작업을 한다는데 경험도 없는 어린 학생에게 잠수복 교육도 안 시키고 작업을 시켰다니 이해가 되지 않는다”며 “특성화 고교 현장 실습을 일반 원양어선·선박에 위탁할 경우 안전 관리가 제대로 안 된 상태에서 위험한 작업에 투입된다”고 했다.

그러면서 “어린 학생들이 바다에서 실습을 하는데 해경에 통보를 해야 하지 않겠느냐”며 “(해양실습 시) 해경에 통보하도록 MOU(양해각서)를 체결하게 해야 한다. 사고에 대비하기 위해선 해경이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유족들을 만나서는 “형사처벌과 별개로 제2의 홍군이 발생하지 않도록 각 분야를 체계적으로 점검하겠다”고 약속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