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부경대생, 시니어층 대상 관광마케팅 아이디어 '반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박신혜 기자
입력 2021-10-18 14: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부산 대학생 관광 창업스쿨 트래블톤 장려상

경영학부 수상학생들 사진. 왼쪽부터 박준혁, 백세빈, 윤찬진.[사진=부경대학교제공]

부산 국립부경대학교 경영학부 학생팀이 '2021 부산 대학생 관광 창업스쿨 트래블톤'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한국관광공사와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 (사)부산관광미래네트워크 등이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관광과 창업에 대한 이해도를 향상시키고 관광분야 창업에 대한 도전의식 고취를 위해 개최한 이번 대회에는 부산지역 10개 대학 학생들이 참가해 아이디어를 겨뤘다.

부경대 경영학부 3학년에 재학중인 박준혁군을 비롯해, 윤찬진(2학년), 백세빈(2학년) 학생 팀(지도교수 양위주)은 부산관광공사등이 개최한 이번 공모전에서 시니어층을 대상으로 색다른 패키지 관광상품을 제공하는 관광마케팅 아이디어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부산의 4개 구를 중심으로 관광코스를 구성하고, 투어전용차량 운영, 돌발 상황 신속 대응 전담직원 배치, 병원‧경찰과 연계한 위기대응 프로세스 구축, 관광 테마별 가이드 운영뿐만 아니라 관광 세부 경로 설정과 예상 수익 계산, 사업성 전망까지 제시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올해 2회째를 맞은 부산 대학생 관광 창업스쿨은 지난 7, 8월 두 달 동안 창업특강교육과 창업자 멘토링을 진행하고, 창업스쿨 수료자들이 공모전에 참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 영산대, '디지털 심청전' AR영상 눈길
 

부산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연기공연예술학과 재학생들이 제작한 증강현실(AR)영상 ‘디지털 심청전’이 관심을 끌고 있다.[사진=영산대제공]

부산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연기공연예술학과 재학생들이 제작한 증강현실(AR)영상 ‘디지털 심청전’이 관심을 끌고 있다.

지난 7일 학과의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한 증강현실(AR)영상 ‘디지털 심청전’은 고전 ‘심청전’을 현대적으로 각색해 심청의 1인칭 시점으로 촬영하고, AR기술을 입혀 편집한 8분짜리 동영상이다.

AR은 현실의 이미지나 배경에 가상이미지를 겹쳐서 영상으로 표현하는 기술이다. 편집과정에서는 예능프로그램 신서유기의 콘셉트를 드라마 구성에 포함시켜 유쾌하고 즐겁게 영상을 시청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영상은 심청이가 아버지의 병을 고치기 위해 이상한 세계를 모험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영산대 해운대캠퍼스를 배경으로 다양한 3D캐릭터가 등장한다.

디지털 심청전은 연기공연예술학과의 전공강의인 ‘증강현실을 활용한 공연예술(AR Performing Arts)’의 과제물 형식으로 제작된 것이다. AR을 포함한 가상현실(VR), 3차원 가상세계 메타버스(metaverse) 등 새로운 영역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 수업에 참여한 연기공연예술학과 4학년 정혜원 학생을 포함해 9명의 학생들이 기획, 대본작업, 촬영, 음향, 영상편집, 출연 등 전 과정을 분업했다. 학생들은 영상 편집 등 후반 작업에 공을 들여 최근 결과물을 완성해 학과의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했다.

디지털 심청전 영상물 제작에 참여한 손혜윤 학생은 "배우는 허공을 바라보고 연기해야 했고 AR기술을 접목해 편집하는 등 과정이 쉽지는 않았다"면서도 "하지만 강의를 통해 AR기술을 미리 경험해본 것이 영화산업 현장에서 일할 때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해당 강의에서 학생들을 지도한 유화정 교수는 "처음해 보는 AR연출과 촬영, 연기, 편집 등이 쉽지는 않았겠지만 학생들이 열정적으로 노력해 결과물을 완성하는 것을 보고 뿌듯했다"며 "앞으로도 강의를 통해 학생들이 새로운 트렌드를 경험하고 현장에서 곧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