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시가 주최하고 평택시중학교학생회장단모임과 평택시청소년단체협의회가 주관, 조개터상인회(회장 장연배)가 협력하는 청소년거리축제 놀자!콘서트(이하 놀자콘서트)는 관내 중학교 전교회장단을 중심으로 구성된 ‘평택시중학교학생회장단모임’이 주관하는 평택시 청소년 행사 중의 하나로 이번 놀자콘서트는 오는 30일 소사벌레포츠타운 인라인스케이트장 및 문화센터 야외무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놀자콘서트는 관내 중학교 학생회 또는 14세~16세 청소년으로 구성된 청소년 동아리라면 체험부스와 공연 신청이 가능하며 부스(체험, 캠페인 등) 21팀, 공연(댄스, 밴드 등) 11팀을 오는 9일까지 모집하고 신청은 구글 설문지 작성을 통해 가능하다.
김혜원 평택시중학교학생회장단모임 회장은 “현재 코로나가 지속되는 상황인지라 준비 과정에 어려움도 많고, 많은 제약들이 있지만 모두가 안심하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축제를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는 말했다.
2021 제14회 ‘청룡제’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부스 및 공연 활동을 다양한 형태의 플랫폼을 이용해 진행될 예정이다.
김희영(평학련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수업 등 장기간 정체된 청소년들에게 즐거움을 선물하고 싶다”고 전했고, 김승수(평학련 부회장)는 “평택시 고등학생회장단이 함께 준비하는 축제로 큰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된다”고 했다.
코로나로 힘든 시기에 서로를 응원하고, 즐거움을 나눌 수 있는 청소년연합축제에 참가를 원하는 청소년은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