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상도, 아들 퇴직금 ‘50억원’에 “이재명이 구조 만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1-09-26 10: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곽상도(오른쪽) 국민의힘 의원이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상임위 현안과 관련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곽상도 국민의힘 의원은 26일 아들 곽모씨가 화천대유 퇴직금 명목으로 50억원을 받았다는 보도와 관련, “거꾸로 얘기하면 이재명 경기지사가 그런 돈을 벌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 준 것 아닌가”라고 했다.

곽 의원은 이날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회사가 지금 생각보다 많은 돈을 벌었다는 것 때문에 문제가 된 것 아닌가”라며 이렇게 밝혔다. 곽 의원은 ‘배당금 성격 아닌가’란 지적엔 “투자했으면 진작 다 나타났을 것”이라며 “가까운 사람이 부동산 사업 회사를 차리고 직원을 찾고 있다기에 아들에게 관심이 있으면 지원해보라고 한 것”이라고 했다.

곽 의원은 “특검을 통해 신속하게 진상규명을 하자는 데 저는 동의했다”며 “특검을 하다 보면 아들과 관련된 이 부분도 수사가 되지 않겠느냐”고 했다.

이날 CBS노컷뉴스는 곽 의원 아들이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을 받고 있는 화천대유로부터 50억원을 받았다고 보도했다. 이성문 화천대유 대표는 “직원이 퇴사를 했으니까 당연히 퇴직금을 지급한 것”이라며 “내부절차를 거쳐서 합법적으로 지급했다”고 말했다.

곽 의원은 노컷뉴스에 “아들한테 최근 성과급으로 돈을 받은 게 있다는 얘길 들었다”며 “회사하고 아들의 관계이기 때문에 자세하게 물어보진 않았다”고 했다. ‘액수가 너무 크다’는 지적에 “회사에서 결정을 한 거고, 회사와 아들 사이에 있었던 일이라 제가 뭐라고 답변을 드릴 수가 없다”고 했다.

곽 의원은 이 대표, 대주주 김만배씨와 성균관대 동문으로 친분이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