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 주목할 中企업계 채용 소식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나경 기자
입력 2021-09-21 11: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우아한형제들·직방·딥브레인AI 등 대규모 IT인재 채용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2021년 경력 개발자 공개채용'을 시작한다. [사진=우아한형제들]


추석 연휴 기간에 걸쳐 원서를 받는 기업들이 눈에 띄고 있다. 특히 올해 추석은 주말과 이어진 긴 연휴로 명절 연휴 동안 구직활동을 하는 이들이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전문가들은 추석연휴가 끝나는 주말에 지원자 모집을 마감하는 기업들이 상당수 있는 만큼 이들에 대해서도 놓치지 말 것을 조언했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배달의민족이 회사와 함께 성장해 나갈 IT 우수 인재 유치에 나선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2021년 경력 개발자 공개채용’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력 개발자 공채는 2018년 이후 3년 만에 진행되는 대규모 경력직 채용이다.

우아한형제들은 채용을 통해 배민은 물론, 단건배달 ‘배민1’, 라이브커머스 ‘배민쇼핑라이브’, 즉시배달 장보기 ‘B마트’ 등 우아한형제들 각 서비스의 개발과 운영을 담당할 경력자를 모집한다. 지원 대상은 총 경력 3년 이상의 개발자로, 서버, 백엔드, 프론트엔드, iOS, SRE(Site Reliability Engineering) 등의 분야에서 총 60여 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공채에선 자기소개, 프로젝트 경험 등을 직접 작성해야 하는 서류 항목을 경력기술서 첨부로 대체해 지원 편의성을 높였다. 또 지원자의 서류상 스펙보다 직무에 적합한 개발 역량을 중점적으로 평가하고자 서류 접수를 완료한 모든 지원자에게 코딩 테스트 참여 자격을 부여하기로 했다.

서류 접수는 이달 30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코딩 테스트 일정은 10월 2일 또는 3일 중 본인이 선택할 수 있다. 이후 면접 전형과 합격자 발표, 입사는 지원자 일정에 맞춰서 개별 진행된다. 서류 접수, 채용 과정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우아한형제들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직방도 프롭테크 서비스 강화를 목적으로 개발직군 대규모 채용을 진행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10월 15일까지며 채용 규모는 000명이다. 해당 기간에 지원한 경력직 개발자에게는 1억원 상당의 채용 계약금 형식의 보너스(사이닝 보너스)를 지급한다.

직방의 개발직군은 △서비스 개발과 메타폴리스 개발을 맡고 있는 서비스개발그룹 △직방의 IT 인프라·보안을 담당하는 CTO실 △데이터 분석과 데이터 엔지니어링 부문의 데이터그룹 등 세 개 조직으로 나뉘어 있다.

현재 직방은 본사로 사용하던 사무실을 폐쇄하고 전면 원격근무(클라우드 워킹) 제도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직방의 원격근무는 직방이 개발한 메타버스 협업 툴인 ‘메타폴리스’에 출근해 근무하는 것을 일컫는다. 대표와 임원을 포함해 전 직원이 메타폴리스로 출근한다.

이는 오프라인 근무지에 대한 제한을 두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다. 즉 온라인상으로 연결만 되어 있다면 일하는 장소가 제주도 또는 호주라고 하더라도 관계없이 가능하다. 코로나19 영향권에서 벗어난다면 시간대가 비슷한 아시아 권역의 국가에서 근무가 충분히 가능한 셈이다.

여선웅 직방 부사장은 “기술로 공간을 혁신하고자 하는 큰 목표를 위해서 IT 인력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직방에 입사하게 된다면 본사와 가까운 거주지나 교통편을 알아볼 필요 없이 직방의 메타폴리스에 접속만 하면 된다“라고 밝혔다.

국내 인공지능 전문 기업 딥브레인AI은 업계 최고 수준의 파격적인 대우를 앞세워 AI 인재 영입에 나섰다. 딥브레인AI는 이번 채용을 통해 올해 안으로 100명 이상의 조직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에 딥브레인AI는 이번 채용에서 전 직군 업계 최고 수준의 연봉과 함께 개발자 대상 1억원 상당의 스톡옵션·인센티브 지급을 조건으로 내걸었다. 이번 채용에서는 머신러닝 엔지니어, 데이터 과학자 등 사내 딥러닝 연구소 소속의 연구원을 비롯해 총 8개 분야에서 신입·경력직 000명을 뽑는다. 구체적인 요건과 수행 직무 등 세부 사항은 딥브레인AI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