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윤석열 고발사주 의혹, 당무감사 진행할 수 있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1-09-03 12: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구체적 언론 보도 나와야…검증단 설치 지연 안타까워”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3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토론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3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고발사주 의혹’과 관련 “당무감사를 진행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클럽 초청 토론회에서 “그 시작점을 만들기 위해 구체적인 언론보도가 나오는 것이 좋겠다”며 이렇게 말했다.

문제의 문건이 지난해 4월 총선 당시 김웅 의원에게 전달됐다는 의혹과 관련, “김 의원 본인이 문건을 이첩받았는지 불확실하게 답변하고 있다. 그런 부분도 당무감사를 통해서 파악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이 대표는 “당 법률지원단에 계신 분들도 이 사건을 기억하지 못한다”며 “그 부분을 더 엄격하게 당무감사에서 밝혀나가야 한다”고 했다.

이 대표는 “우리 당 (대선 경선) 후보의 개입이 있었다면 굉장히 심각한 문제라는 데에 동의한다”면서도 “지금까지 드러난 사실관계만으로는 여러 가지를 단언하기 어렵다”고 했다.

그는 “당내 갈등이 불거지면서 이런 사안에 대처할 수 있는 ‘대선검증단’ 설치가 지연되게 된 것을 아주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지도부에서는 지금이라도 이런 문제에 대응할 수 있는 검증단을 구성할지 빠르게 고민하겠다”고 했다.

윤 전 총장 측과 갈등이 불거질 수 있다는 지적엔 “검증단은 후보를 보호하고 오해를 풀어내는 것이 그 기능”이라며 “법리적인 문제나 사실관계에 대해 신뢰할 수 있는 당 기구에서 논의하는 것을 앞으로의 (당의 대처) 방식으로 삼아야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했다.

이 대표는 “선거에서 이런 문제를 깔끔하게 정리해야 한다는 취지로, 김오수 검찰총장께서도 감찰을 진행할 게 있으면 빠르고, 정확하게 진행해주셨으면 한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