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게임 시장 노크... 폴란드서 ‘기묘한 이야기’ 모바일게임 선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21-08-27 15: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 게임 이미지[사진=넷플릭스 제공]

글로벌 인터넷동영상서비스(OTT) 기업 넷플릭스가 모바일게임 시장에 진출한다.

넷플릭스는 26일(현지시간)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폴란드에서 ‘기묘한 이야기’ 게임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넷플릭스 측은 “게임 내에서 광고, 인앱 구매 등의 접근 방식을 사용하지 않고, 향후 몇 달 동안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기묘한 이야기는 넷플릭스의 인기 오리지널 드라마다. 2016년 방영을 시작해 현재 시즌3까지 제작됐다. 넷플릭스는 최근 분기 보고서를 통해 이용자층을 확대하기 위해 게임 시장 진출을 검토한다는 뜻을 밝혔고, 지난달 실적발표에서도 게임 시장 진출을 예고했다. 디즈니플러스 등 경쟁 OTT가 빠르게 추격해오자 내놓은 차별화 전략으로 풀이된다.

당시 넷플릭스는 게임에 대해 “오리지널 영화, 애니메이션 등과 다른 새로운 콘텐츠 범주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

기묘한 이야기 게임은 구글 안드로이드 앱마켓에서 내려받을 수 있고, 넷플릭스 회원임을 증명해야 해야 이용할 수 있다.

넷플릭스는 향후 애플 iOS 버전도 출시할 예정이라고 IT 전문매체 더버지는 보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