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홍준표 “집권 직후 긴급재정경제명령 발동해 노동개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1-08-11 18: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 홍준표 의원 인터뷰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홍준표 의원이 10일 “대통령이 되면 긴급재정경제명령권을 발동해 노동개혁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긴급재정경제명령권이 발동된 것은 1993년 김영삼 전 대통령의 ‘금융실명제’와 박정희 전 대통령의 ‘8·3 경제조치’가 유이(唯二)하다. <관련 기사 2면>

홍 의원은 이날 여의도 사무실에서 가진 본지 인터뷰에서 “노조의 반발 때문에 국회를 통해서는 (노동개혁을 하긴) 불가능하다. 나라의 정상화를 위해서 불가피하다. 대통령 긴급재정경제명령권을 행사하는 방법밖엔 없다”고 말했다. 

‘노동개혁’을 주장해 온 홍 의원이 구체적인 방법론을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헌법 제76조는 ‘중대한 재정·경제상의 위기에 있어서 국회의 집회를 기다릴 여유가 없을 때에 한해 최소한으로 필요한 재정·경제상의 처분을 하거나 법률의 효력을 갖는 명령을 발할 수 있다’고 규정하고 있다.

홍 의원은 ‘사회적 갈등’을 언급하자 “강성노조와의 갈등일 것”이라며 “각오를 해야 한다. 노동개혁 문제는 선진국 시대로 가는 길목에서 가장 중요한 경제개혁 중의 하나”라고 했다. 자세한 방안에 대해선 “대통령이 되면 보여주겠다”고 했다.

최근 홍 의원은 범야권 1위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오차범위에 근접해 추격하고 있다. 윈지코리아컨설팅이 아시아경제 의뢰로 지난 7~8일 조사, 10일 발표한 결과 홍 의원의 보수야권 대선 후보 지지도는 17.3%를 기록했다. 윤 전 총장(24.3%)을 7% 포인트 차이로 오차범위(95% 신뢰수준에 ±3.1% 포인트) 바로 밖까지 맹추격했다.(그 밖의 자세한 사항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 홈페이지 참조)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