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 위원장 “이재명, 도지사 하루 빨리 사퇴해야…마음은 이미 콩밭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황재희 기자
입력 2021-08-06 09: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민주당 대선 경선 나가려면 15억 정도 소요"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선거관리위원장 [사진=연합뉴스]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선거관리위원장이 대선 예비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향해 “지사직을 빨리 사퇴하는 것이 좋겠다”고 밝혔다.

이 위원장은 지난 5일 CBS 라디오 '한판 승부'에 출연해 “사실 이재명 후보가 지사직을 갖고 있지만 마음은 콩밭에 가 있지 않느냐”며 “그럴 땐 직책을 놓고 뛰는 것이 적절해 보인다. 불공정 문제가 아니라 적절성 면에서 사퇴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본인을 위해서도 홀가분하게 경선에 뛰어드는 것이 더 좋고 다른 사람들, 경기 도민 입장에서도 좋다”고 덧붙였다.

이 지사와 추미애 후보를 제외한 나머지 후보들이 당내 검증단 설치를 촉구하는 것에 대해서는 “개인적으로는 못 할 것이 없다고 생각하지만, 경선 진행 중에 당헌·당규에 없는 것을 하려면 후보 간 이해관계가 갈리기 때문에 지도부 결정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또 이 위원장은 이날 당내 대선 경선에 나서려면 15억원 이상의 비용이 소요된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 위원장은 "나도 대선에 나가고 싶었으나 못 나간 이유는 돈이 없기 때문“이라며 ”실제 전국 규모 선거(당대표, 대선후보 경선 등)를 치르려면 15억원 이상이 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문자를 한 번만 발송해도 몇천만원이 든다. 민주당 권리당원이 70만명 정도인데 한 번 보내면 7000만~8000만원이 한 번에 나간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