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올림픽 2020] “경기 중이니 다른 길로 우회하세요”... 구글 지도·검색 업데이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21-07-23 11: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2020 도쿄올림픽, 구글 로고]

구글이 2020 도쿄올림픽·패럴림픽 개막에 맞춰 지도, 검색 서비스를 업데이트했다고 23일 밝혔다.

구글 지도에 올림픽 경기로 인해 변화하는 교통 정보가 실시간으로 반영된다. 예를 들어, 도로의 혼잡 상황을 보여주거나 통행 금지가 된 도로를 나타내는 식이다. 이는 경로 검색에도 적용돼 우회할 수 있는 권장 도로를 알려준다. 지하철, 버스 등의 대중교통 정보도 올림픽 기간에 맞게 변경된 시간으로 안내해준다.

마라톤, 경보, 트라이애슬론 등 야외에서 진행되는 경기로 인해 교통이 금지되는 도로는 전날에 미리 안내한다. 구글은 지도 서비스에서 경기 코스를 확인하고 선수들을 응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올림픽 경기가 열리는 여러 경기장을 3D 항공 사진으로 제작한 영상도 공개된다. 거리뷰를 통해 올림픽 성화대도 볼 수 있도록 했다.

구글은 검색 서비스에 ‘도쿄올림픽 2020’을 입력하면 경기 일정 등의 최신 정보를 상단에 띄우고, 특정 종목이나 선수의 경기 결과, 메달 순위 등도 보여준다. 일본 공영 방송의 하이라이트 영상도 볼 수 있다. 구글 검색에서 ‘3D로 보기’를 누르면 선수들을 증강현실(AR) 콘텐츠로 볼 수 있다.

구글의 인공지능(AI) 비서 '구글 어시스턴트'를 통해 경기 정보와 결과도 제공된다. "오케이 구글, 올림픽 최신 정보 알려줘"라고 물으면, 경기 일정과 결과들을 음성으로 들을 수 있다. 구글 어시스턴트는 "여자 테니스 경기 결과 알려줘", "한국의 메달 수 알려줘" 등 다양한 질문에 대답할 수 있다고 회사는 강조했다.
 

구글 지도 서비스 업데이트.[사진=구글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