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준법위 “구내식당 대외개방·경쟁입찰 당부…ESG도 논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21-07-21 05: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삼성웰스토리 '일감 몰아주기' 공정위 제재 관련…김지형 위원장, 내달 부사장 대상 준법 교육

삼성 준법감시위원회가 삼성웰스토리 부당지원 혐의로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제재를 받은 삼성전자에 대해 구내식당 경쟁입찰을 통한 대외개방을 당부했다.

삼성그룹의 준법경영을 감독하는 기구인 삼성 준법위는 20일 서울 서초구 삼성생명 서초타워에서 정기회의를 열고, 삼성전자로부터 삼성웰스토리 사건 경과와 조치를 보고받았다고 밝혔다.

앞서 공정위 조사에 따르면 삼성전자와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기, 삼성SDI 등 4개 사는 2013년부터 최근까지 사내급식 물량 전부를 수의계약으로 몰아주는 방식으로 삼성웰스토리를 부당지원한 것으로 드러났다.

공정위는 삼성전자와 부당지원을 주도한 최지성 전 삼성전자 미래전략실장을 고발하고, 삼성전자 등 4개 사와 삼성웰스토리에 총 2349억원의 과징금을 부과했다.

삼성 준법위는 "삼성전자로부터 경쟁입찰 도입 등 단체급식 대외개방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 계획과 진행 상황을 보고받았다"며 "구내식당 대외개방을 차질없이 진행하도록 당부했고, 위원회는 향후 진행 상황을 계속해서 모니터링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준법위는 ESG와 관련해 삼성전자로부터 ESG 관련 활동 경과, 성과 및 향후 계획을 듣고 논의했다.
 

서울 강남구 서초동 삼성전자 사옥 현판 [사진=아주경제 석유선 기자]



준법위는 임직원 대상 준법 교육도 시행하고 있다. 이달 서울대 경영전문대학원 교수인 김우진 위원과 대검찰청 차장검사를 지낸 봉욱 위원이 강의를 진행했다.

대법관 출신인 김지형 삼성 준법감시위원회 위원장은 다음 달 삼성 관계사 부사장들을 대상으로 기업 준법 문화 정착과 윤리경영 제고를 주제로 강의할 예정이다.

다음 준법위 정기 회의는 내달 17일 오후 2시에 열린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