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가 주가 4%↑…삼성전자 로봇청소기 핵심 부품 공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세희 기자
입력 2021-07-20 13: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나무가 주가가 상승 중이다.

2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나무가는 이날 오후 1시 14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460원 (4.95%) 오른 9750원에 거래 중이다.

카메라 모듈 전문기업 나무가는 지난 4월 출시된 고객사 삼성전자 가전사업부의 차세대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제트봇AI’에 탑재된 핵심 부품인 ‘3D 센싱 액티브 스테레오 카메라 모듈’을 납품한다고 밝혔다.

해당 로봇청소기는 나무가가 공급한 ‘액티브 스테레오 카메라 모듈’을 통해 기존 2차원 센서로는 감지하지 못하는 낮은 높이의 물체 및 복잡한 구조물 형상을 인식 가능할 수 있다. 또한 최대 1m 거리의 장애물과 1㎤ 이상의 근접한 사물에 대한 정교한 감지가 가능하다.

이와 같이 객체간의 거리를 측정해 디바이스에 정보를 전달하는 3D 센싱 기술은 차세대 로봇청소기를 포함해 인공지능(AI) 및 자율주행차의 필수 기술로 주목받고 있으며, 정교한 알고리즘 설계 및 하드웨어 제조기술이 요구되는 고부가가치 기술이다.

나무가 선행개발팀의 강영규 상무는 “‘비스포크 제트봇AI‘에 탑재된 3D 카메라는 당사가 가지고 있는 3D센싱 기술 노하우를 집대성해서 개발한 만큼 성능에 자신이 있다”며 “카메라 사이즈를 최소화하는 동시에 외부의 가혹한 환경에서도 정확하게 사물을 인지하고 보다 정확한 센싱 성능 구현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나무가는 지난 2011년부터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이미지 센싱 기술 개발에 주력해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