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 상품 배송 ‘네이버 동네시장 장보기’, 입점 시장 100개 돌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21-06-23 09: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네이버 사옥[사진=네이버 제공]

동네 전통시장의 식재료, 반찬 등을 온라인으로 주문할 수 있는 네이버 ‘동네시장 장보기’에 입점한 전통시장이 23일 100개를 돌파했다.

동네시장 장보기는 이용자 위치를 기반으로 동네 전통시장의 식재료와 반찬, 간식 등을 온라인으로 주문해 2시간 내 또는 당일 배달하는 서비스로, 2019년 1월 처음 시작됐다. 네이버 장보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통시장은 2020년 10곳에서 1년 6개월 만에 105곳으로 10배 이상 확대됐다. 1~5월 평균 재구매율은 45%에 달한다.

네이버 장보기 서비스를 담당하는 김평송 책임리더는 "네이버 동네시장 장보기를 통해 활력을 찾은 시장들의 성공사례가 이어지면서 전국의 시장 상인회와 지역자치단체의 입점 문의가 다양하게 이어지고 있고, 올해에는 160개 시장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며 "이용자들에게 전통시장의 특색과 가치를 온라인을 통해 전하고 지역 전통시장이 새로운 부흥기를 맞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이용자 혜택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는 이마트와 손잡고 신선식품 장보기 서비스도 출시할 예정이다. 
 

[사진=동네시장 장보기 로고]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