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튭투어/영상] 퍼스널 컬러 컨설턴트 유이레가 알려주는 '퍼스널 컬러' 자가 진단 꿀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지연 기자
입력 2021-06-23 09: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여러분의 퍼스널 컬러(Personal color)는 무엇인가요? 퍼스널 컬러 컨설턴트이자 유튜버인 '유이레'가 퍼스널 컬러 자가 진단 꿀팁을 알려드립니다.

'퍼스널 컬러'란 개인이 가진 피부, 눈동자, 머리카락 등 신체 색과 어울리는 색을 의미하는데요. 이를 활용해 효과적인 이미지 연출을 할 수 있는 색채학 이론 중 하나입니다. 크게는 따뜻한 색이 잘 어울리는 웜톤(Warm tone), 차가운 색이 잘 어울리는 쿨톤(Cool tone)으로 분류합니다.

유튭투어의 첫 번째 투어에서는 구독자 4.72만 명의 유튜브 채널 '유이레 | One and Only'을 운영하고 있는 유이레 퍼스널 컬러 컨설턴트를 만났습니다.

유튭투어의 이화선 가이드는 스스로 가을 웜톤이라고 100% 확신했는데요. 설문지 작성과 속성 표 체크 그리고 다양한 색상 원단을 걸쳐보는 드레이핑을 통해 화선 가이드의 퍼스널 컬러를 진단해보았습니다. 과연 결과는 어떻게 나왔을까요?

이 밖에도 퍼스널 컬러를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들을 함께 담았습니다. 베이지, 회색, 검정과 같은 기본적인 색상 활용부터 웜톤과 쿨톤이 특히 활용하면 좋을 색상들도 소개합니다.

아주TV 유튭투어의 첫 번째 투어,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기획 비주얼콘텐츠팀
촬영 주은정PD 이지연 PD
편집 이지연 PD
 

[사진=비주얼콘텐츠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