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부, 17일 '유엔가입 30주년 국제포럼'..."또 다른 30년 초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경은 기자
입력 2021-06-15 10: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7일 서울 포시즌스 호텔서 개최

외교부. [사진=연합뉴스]

외교부가 올해 한국의 유엔(UN·국제연합) 가입 30주년을 기념해 '유엔 가입 30주년 국제포럼'을 개최한다.

15일 외교부에 따르면 이번 포럼은 오는 17일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 호텔에서 '유엔 가입 30주년 : 또 다른 30년을 열다'를 주제로 대면·화상 복합 방식으로 열린다.

외교부는 이번 포럼을 통해 한국과 유엔의 국제평화 파트너십을 재조명하고, 다자무대에서 한국 외교의 미래지향적 방향성을 모색할 계획이다.

개회식에서는 정의용 외교부 장관 개회사에 이어 안토니우 구테레쉬 유엔 사무총장, 볼칸 보즈키르 제75차 유엔총회의장, 반기문 제8대 유엔사무총장 및 한승수 제56차 유엔총회의장의 축사가 이어진다.

이후 3개 세션에서는 국제평화·안보·인권 분야 주요 학계인사와 유엔 고위인사, 전직 주유엔대사들이 참석해 각 주제별 논의를 진행한다.

외교부는 "이번 국제포럼이 지난 30년간 한·유엔 협력관계를 반추하며, 그간의 성과와 한계를 발판 삼아 한국과 유엔의 또 다른 30년을 열어가기 위한 초석을 마련하는 뜻깊은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