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산․학․연․관, ‘K-바이오 랩허브’ 유치···일치단결 ‘동참’ 의사

(인천)강대웅·송인호 기자입력 : 2021-06-11 16:29
시, ‘제5회 인천바이오헬스밸리 추진협의회’ 개최···글로벌 경쟁력 강화방안 논의 추진협의회, “세계 최고의 바이오 클러스터로 도약하기 위한 지원 아끼지 않을 것” 약속

인천바이오헬스밸리추진협의회 회의 모습[사진=인천시 제공]

인천시는 11일 인천 연수구 미추홀타워에서 서병조 인천바이오헬스밸리 추진협의회 위원장 등 12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5회 인천바이오헬스밸리 추진협의회’를 가졌다.

이날 협의회에는 인천시, 인천시의회, 셀트리온, 삼성바이오로직스, 바이오액츠, 연세대학교, 인천대학교, 인하대학교, 가천대학교 의과대학,인하대병원, 인천재능대학교, 인천테크노파크 등 기업, 학계 연구기관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의회는 △‘K-바이오 랩허브 구축사업’추진 진행사항 △‘인천 바이오클러스터 고도화 종합계획 수립’연구용역 착수와 관련해 위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진행됐다.

이날 서 위원장은 협의회를 통해 우리 시가 바이오산업 거점 도시로 성장할 수 있는 활성화 방안과 미래 청사진이 마련되고 바이오 산업이 지역발전을 견인하는 선도적 역할을 할 것을 강조했다.

이번 착수보고회를 통해 인천 바이오클러스터 고도화 및 차별화 방향성 설정과 전략 로드맵 수립 등 클러스터 고도화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실효성 있는 연구용역 추진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참가 위원들은‘K-바이오 랩허브 유치’, ‘인천 바이오클러스터 고도화 종합계획 수립’등 사업 추진으로 시가 주도적으로 바이오헬스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다면 인천 송도가 세계 최고의 바이오 클러스터로 도약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의견을 내놓았다.

따라서 ‘K-바이오 랩허브’가 인천에 유치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며 세계 최고의 바이오 클러스터로 도약하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착수보고회를 통해 인천 바이오클러스터 고도화 및 차별화 방향성 설정과 전략 로드맵 수립 등 클러스터 고도화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실효성 있는 연구용역 추진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변주영 인천시 일자리경제본부장은“인천 바이오 산업에 대한 국내외 시각이 달라졌다”면서“미래 먹거리를 준비하기 위해서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대전환이 필요한 바 ‘K-바이오 랩허브 구축사업 유치’ 등 바이오산업의 단계별 지원체계 구축을 통해 인천시의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K-바이오 랩허브’의 성공적인 유치를 위해 함께 힘 모아 주시고 좋은 의견과 조언도 부탁드린다”라고 했다.

‘인천바이오헬스밸리 추진협의회’는 △‘인천바이오헬스밸리’조성 전략 및 활성화 방안 제시 △바이오산업이 지속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 △바이오기업 육성・지원에 필요한 정책개발 등의 논의를 위해 만들어진 산․학․연․관 협의체로 지난 2019년 7월 최초로 구성됐다.

한편 시는 지난 7일 ‘K-바이오 랩허브’유치 및 인천 바이오 클러스터 고도화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 등을 주제로 『산·학·연·병 라운드 테이블』을 개최했으며 ‘K-바이오 랩허브’의 최적지는 인천이라는 점에 산·학·연·병·관 모두 공감대를 형성하고 협력을 다짐했다.
  • 아주경제 공식 카카오채널 추가
  • 아주경제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페이스북 좋아요
컴패션_PC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