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이 취업하고 싶은 중소기업 찾아준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현상철 기자
입력 2021-05-31 14: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 중기부]

정부가 청년과 중소기업 간 일자리 매칭에 나선다. 일자리를 찾는 청년층에 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좋은 중소기업’을 소개해주기 위해 인식개선부터 정보 연계·공유, 일자리 직접 매칭까지 부처 간, 민관 간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교육부, 고용노동부, 중소기업중앙회는 31일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중소기업과 청년 구직자 간 일자리 매칭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들은 먼저 우수 중소기업의 청년 일자리 정보를 상호 공유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각 기관의 우수 중소기업 발굴 노력과 풀(POOL) 상호공유 △중소기업 인식개선 지원·협력을 통한 청년 구직자의 중소기업 인력유입 촉진 △각 기관에서 운영 중인 일자리 플랫폼의 활용도 제고를 위한 정보연계·홍보 등에 협력한다.

중소기업과 청년 구직자 간 일자리 매칭 활성화를 위해 △각 기관의 중소기업 대상 청년 일자리 지원사업 협력 추진 △청년들이 선호하는 구인기업 발굴과 중소기업·구직자 간 매칭 △직업계고 현장 실습기업 발굴과 지정 △스마트 제조기업 고용촉진을 위한 중소기업-구직자 간 매칭 △청년 구직자의 우수 중소기업 일경험 기회 확보 등을 추진한다.

권칠승 중기부 장관은 “일하고 싶어 하는 청년들과 일할 사람이 필요한 중소기업 간의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해야 한다”며 “청년들이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알리기 위해 기관과 협력·지원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