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정보산업진흥원-서울시립대 공동연구·인적교류 협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재환 기자
입력 2021-05-21 17: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공간정보산업진흥원과 서울시립대는 21일 서울시립대학교에서 공간정보산업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전만경 공간정보산업진흥원장과 고영진 부원장, 서순탁 서울시립대학교 총장, 최윤수 도시과학대학장 등이 참석했다.

업무협약 주요 내용은 △공간정보 분야의 공동연구 추진 △현장 인턴, 실무형 강의 도입 등을 통한 교육 협력 △공간정보 분야의 산·학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상호 정보 및 인적 교류 △ 기타 업무 협력이 필요한 분야에 대한 협력이다.
 

(왼쪽부터)권재현 공간정보공학과장, 고영진 공간정보산업진흥원 부원장, 서순탁 서울시립대학교 총장, 전만경 진흥원장, 최윤수 도시과학대학장, 오종민 진흥원 데이터본부품질관리처장이 21일 서울시립대학교에서 체결한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 공간정보산업진흥원]

진흥원은 지난 2014년부터 국토부 공간정보 인재양성 사업을 위탁 운영하는 기관이다. 현재 정보 특성화 대학원 7개교와 전문대 3개고, 특성화고 3개교와 인재양성 사업을 진행 중이다.

올해 중 대학원 3개고와 전문대 1개교, 고교 2개교를 추가할 계획이다.

서울시립대학교는 취업의 질과 직업 안정성이 높은 학교로 산·학 협력 공동연구를 체계화해 공간정보 분야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데 특화된 교육과정을 가졌다.

특히 공간정보와 도시역사경관학, 창업학, 도시문화컨텐츠학, 미래자동차공학 등 복수전공과 스마트시티학과, 도시빅데이터융합학과 등 전공 간 융·복합을 적극 장려하는 중이다.

전만경 진흥원장은 “공간정보 산업은 공간정보 인력에 대한 미스매치를 줄이는 산·학 협력이 중요한 시점”이라며 “공간정보산업에 대한 높은 관심에 부응하기 위해 창업과 온라인 교육, 공동사업 등 다양한 방면에도 상호협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