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육상태양광 협약식 및 에너지자립도시 선포식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군산)허희만 기자
입력 2021-04-29 17: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새만금 재생에너지 선도사업 성공 추진… 에너지자립도시 조성 의지 천명

  • 군산시, ‘군산 콘텐츠 팩토리’ 입주기업 모집

육상태양광 2구역 발전사업 협약식 및 에너지자립도시 선포식. [사진=군산시제공]

전북 군산시(시민발전주식회사)가 에너지자립도시 선포식을 개최하며 지역 균형뉴딜과 탄소중립 가속화를 앞당기고 있다.

시(시민발전주식회사)는 29일 군산GSCO에서 육상태양광 2구역 발전사업 협약식 및 에너지자립도시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군산 새만금 육상태양광 2구역 발전사업에 참여하는 5개 기관인 군산시, 군산시민발전주식회사, 한국서부발전 및 군장건설, 성전건설이 참석해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기관 간 협력사항 등을 재확인하는 실시 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에서는 시민의 사업 참여 활성화를 위한 행정적 지원, 한국서부발전과 군장 및 성전건설은 사업협약서 내용 및 공사 계약서 등에서 정한 사항과 사업 제안내용(지역 기여도 등)의 준수를 약속했다.

또한, 양충모 새만금개발청장과 우범기 전북도 정무 부지사 등 약 50여기관 대표가 참석해, 2년여간의 준비과정을 마치고 첫삽을 뜨게 된 군산 새만금 육상태양광 2구역 발전사업의 출발을 격려했다.

더불어, 시 최초의 시민주도형 발전소 건설을 앞두고, 민선7기의 핵심 가치인 ‘시민과 함께하는 에너지자립도시 조성’계획과 의지를 대내외에 천명하는 에너지자립도시 선포식을 거행했다.

‘시민과 함께하는 에너지자립도시 조성’계획은 민선7기 출범 후 역점적으로 추진해 온 대표 사업으로, 새만금 육·수상태양광 발전사업과 GW규모의 해상풍력 사업 및 관내 유휴부지를 활용한 재생에너지 사업을 통해 지역 내 소비되는 에너지를 재생에너지로 대체하고, 발전사업의 수익을 주민 및 지역과의 공유를 목표로 한다.

강임준 군산시장은“그동안 상상만 했던 새만금 재생에너지 사업이 곧 현실이 된다고 생각하니 감격스럽다. 육상태양광 발전사업을 비롯한 재생에너지 사업이 지역 경제 구조 개편과 지역경제 회복은 물론 에너지 전환 시대에 지역 균형뉴딜과 탄소중립을 가속화하는 첨병 역할을 할 것이다.”고 말했다.

시와 시민발전주식회사가 주축이 되어 추진하고 있는 새만금육상태양광 2구역 발전사업은 공유수면 점사용 허가 및 미군 전파협의, 실시계약 협의 등의 사전 인허가 절차를 마치고 현재 공사를 시작했다.

군산 새만금 육상태양광 2구역 발전사업을 주도하고 있는‘군산시민발전주식회사’는 군산시가 100억을 출자해 설립한 최초의 출자기관으로, 군산시의 시민주도형 재생에너지 발전사업에 대한 기획과 시민 투자자 모집 및 이익 배분 등의 업무를 전담해 추진하고 있다.

[사진= 군산시 제공]

이와 더불어 군산시가 4차산업의 새로운 먹거리로 부상하고 있는 콘텐츠 산업의 예비창업자를 육성‧지원하기 위해 군산콘텐츠팩토리 입주기업 4개사를 모집한다.

선정된 입주사들은 저렴한 임대료와 관리비, 창작실‧회의실 및 각종 특화시설 제공, 문화콘텐츠 관련 영상, 프로그램, 제작지원 장비 등 무상지원, 콘텐츠산업분야 최신정보 제공, 법률‧회계‧노무‧특허‧IR‧마케팅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받는다.


도내외 사업장을 보유한 콘텐츠 관련 3년이내의 기업 또는 예비창업자라면 신청가능하며, 입주희망기업이나 창업자는 오는 5월 4일 17:00까지 관련 서류를 구비해 방문 또는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입주기간은 최대 3년으로 기본 1년에 연장평가 결과에 따라 1년이 추가된다.

자세한 내용은 군산콘텐츠팩토리 를 참고하거나 (재)전라북도콘텐츠융합진흥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군산콘텐츠팩토리는 입주를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의 요청으로 지난 3월 오픈팩토리 방식의 쾌적하고 협업 가능한 개방공간으로 리모델링해 추가적인 사무실 공간을 확보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