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 비대면 미술관 '인택트 갤러리' 개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보미 기자
입력 2021-04-21 14: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인택트 갤러리 이미지컷. [사진=인터파크 제공]

인터파크는 비대면 전시 관람 서비스인 '인택트 갤러리(Intact gallery)'를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첫번째 전시작은 '앙리마티스 특별전'으로 지난 4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있는 마이아트뮤지엄에서 진행됐던 전시장의 공간과 작품을 그대로 온라인 상에 구현했다.

이 전시는 이벤트 테크놀로지 전문기업인 징검다리 커뮤니케이션과 협업으로 제작됐다. 360º로 캡쳐한 공간을 3차원 디지털 공간으로 구축하는 기술인 공강 가상현실(VR) 서비스 '놀라플레이스'가 적용됐다.

놀라플레이스는 공간 스캐닝 기술을 적용해 클릭과 휠조정으로 실제 전시장을 걸어 다니는 것처럼 이동하거나 구석구석을 상세하게 둘러볼 수 있게 해준다.

이번 앙리마티스 온라인 전시는 상시로 운영되며, 입장권 가격은 3000원이다. 데스크톱, 태블릿, 모바일 등 웹브라우징이 가능한 모든 디바이스로 관람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인터파크는 인택트 갤러리에서 다양한 무료 전시도 함께 연다. 여기에는 데이트갤러리, 성원아트갤러리, 갤러리마레 등 9곳의 갤러리가 참여하고 있다.

인터파크는 앞으로 갤러리에서 파는 작품들을 온라인으로도 구매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늘릴 예정이다. 신진 작가들에게는 이전보다 손쉽게 자신의 작품을 소개하고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충우 인터파크 전시사업팀 팀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미술 작품을 감상하는 새로운 통로가 되고자 이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아울러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미술 갤러리들의 전시 공간에서는 대중들에게는 높게 생각됐던 미술 갤러리의 문턱을 낮추고, 신진 작가들은 자신의 작품을 저렴한 비용으로 대중에게 소개하고 판매하는 플랫폼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