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중진공, 수출바우처 선정기업 대상 온라인 설명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선국 기자
입력 2021-03-30 08: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올해 1차 모집 결과, 1691개사 선정…최고 경쟁률 3대1

[사진=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다음달 30일까지 올해 수출바우처사업 1차 선정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사업설명회를 진행한다고 30일밝혔다.

올해 수출바우처사업 1차 모집에는 총 4561개사가 신청했고, 선정평가를 거쳐 1691개사가 최종 선정됐다. 내수기업의 경우 최종 경쟁률이 3대 1을 기록했다. 

중진공은 수출바우처 1차 선정기업이 사업에 원활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협약체결 △바우처 사용계획서 작성·등록 △바우처 정산방법 △서비스 활용가이드 등의 정보를 영상으로 제작해 온라인 설명회를 진행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수출바우처 관련 부정행위 사전예방을 위해 수행기관과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부패방지 청렴교육 이수를 의무화했다. 부패방지 청렴교육은 △수출바우처 관리·운영지침 △보조금 관리법 △부정행위에 따른 보조금 환수 사례·제재조치 등을 담고 있다.

수출바우처 선정기업에는 전년도 수출규모 등에 따라 3000만원에서 최대 1억원까지 바우처가 지급된다. 기업은 바우처를 활용해 국제물류운수 등 신규 서비스를 포함한 13가지의 서비스가 담긴 메뉴판에서 원하는 서비스와 수행기관을 자유롭게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이성희 중진공 글로벌성장본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경제환경 속에서도 수출을 통해 위기를 기회로 바꾸기 위해서 힘쓰고 있는 중소벤처기업의 열기가 뜨겁다”며 “중진공은 수요자 중심 맞춤형 정책 실현에 앞장서 국내기업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 수출 활로를 개척해나갈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