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로제, 안무영상 순식 간에 1000만뷰 돌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21-03-25 08: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블랙핑크 로제의 'On The Ground' 안무 영상이 유튜브에서 순식간에 1000만뷰를 돌파했다.

25일 로제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로제의 솔로 앨범 타이틀곡 'On The Ground' 댄스 퍼포먼스 비디오는 지난 24일 오후 11시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1000만 회를 넘어섰다"라고 밝혔다.

댄스 퍼포먼스 비디오를 올린 지 이틀이 채 걸리지 않았다. 블랙핑크의 뮤직비디오가 아닌 솔로곡 안무 영상으로 매우 빠른 속도로 조회수를 늘리고 있다. 'On The Ground'의 인기가 글로벌 댄스 커버 열풍으로 이어지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기 때문.

'On The Ground' 안무는 노랫말에 담긴 메시지를 직관적으로 표현한 쉬운 동작부터 고난도 군무까지 모두 담겼다. 로제의 역동적이면서 섬세한 퍼포먼스, 또 이를 더욱 부각하는 독특한 카메라 앵글과 신선한 연출이 보는 이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앞서 유튜브 24시간은 물론 1주일 동안 가장 많이 본 동영상 1위를 차지했던 'On The Ground' 뮤직비디오 역시 꾸준한 상승세를 타고 있다.

현재 이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서 약 1억 1600만뷰를 기록 중인데 이러한 추이라면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단기간 내 2억뷰 돌파가 예상된다.

앞서 로제는 지난 12일 솔로 앨범 발표 후 열일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On The Ground' 음원은 미국 등 총 51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정상을 밟았으며, 세계 200여곳에서 수집된 스트리밍과 음원 판매량을 토대로 순위를 정하는 미국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서 1위로 등극했다. 아울러 '빌보드 핫100(70위)'과 영국 오피셜 싱글 톱100(43위)에 역대 K팝 여성 솔로 최고 순위(70위)로 이름을 올렸다.

선주문량 50만 장에 달했던 음반 부문도 역대급이다. 3월 16일 정식 출시된 로제의 솔로 앨범 'R'은 초동 기록(발매 후 일주일간의 판매량)은 총 44만8089장으로 집계됐다. 한정판 LP를 제외한 CD와 KiT 앨범만 합산한 수치여서 전체 판매량은 계속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로제는 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에서 역대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고 순위를 갈아치웠다.

지난 23일 로제의 솔로 싱글 앨범 타이틀곡 '온 더 그라운드(On The Ground)'는 '핫100'에 70위로 처음 진입했다. K-팝 여성 아티스트의 솔로곡이 미국 빌보드 핫100에서 세운 기록 중 가장 좋은 성적이다. 코로나19로 현지 활동을 할 수 없는데도 불구하고 음악의 힘으로 좋은 성과를 거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