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아주미디어그룹 데일리동방 직원 공개채용 2021.01.04(월) ~ 01.15(금), 18시까지 배너 닫기

인천재능대,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 5년 연속 선정

유대길 기자입력 : 2021-03-18 12:57

[사진=인천재능대학교 제공]


인천재능대학교(총장 권대봉)는 KOICA(한국국제협력단)에서 주관하는 대학교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 수행대학으로 5년 연속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대학교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은 대학생들의 국제개발협력에 대한 인식 제고, 국제개발협력 분야로의 진로 탐색, 대학의 연구기능 강화 등을 지원하고자 2009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민관협력 사업이다.

인천재능대는 지난 1월 KOICA ODA교육원과 약정서를 체결하고 전직 외교관 및 ODA 전문가들로 특강 강사진을 구성했으며, 1주차 수업으로는 조중표 전 외교부 차관이 특강을 실시했다.

인천재능대는 올해 1학기부터 간호학과 1, 2학년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국제개발협력의 이해’ 교양과목을 개설하고 보건 분야 국제개발협력에 대한 기초 교양교육을 실시해 국제개발협력에 대한 이해를 높일 계획이다.

2학기에는 심화 교과목을 개설해 ODA 보건분야 지식 및 세계시민의식을 함양한 보건전문인을 양성할 계획이며, 우수 학생 20여 명을 선발해 동계방학 기간 베트남 자매대학인 후에의약학대학과 협력하여 국내 ODA워크샵과 세계시민교육 양성과정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인천재능대학교는 그동안 해당 사업을 통해 베트남 후에 교육청, 후에외국어대학교, 후에의약학대학교, 다낭국립병원 등과 협력하여 해외현장활동을 수행해왔으며, 지난 해에는 세계시민교육 강사양성을 위한 국내현장활동을 통해 국제협력 활동을 실시했다.
 
컴패션_PC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