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정원·주한캐나다대사관, R&D 네트워킹 상담회 개최

김선국 기자입력 : 2021-03-06 12:33

[사진=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과 주한캐나다대사관은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서울 양재 엘타워와 기정원 수도권 스마트워크오피스에서 ‘한국-캐나다 R&D 네트워킹 상담회-첨단제조 및 스마트팩토리’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기정원과 주한 캐나다 대사관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 대응을 위한 한국-캐나다 간 첨단제조 및 스마트 팩토리 분야 공동 R&D 및 발전방향 모색’을 주제로 진행된다. 첨단제조·스마트팩토리 기술에 대한 한국·캐나다의 국가 정책, 지원체계·현황과 양국 중소기업의 최신 스마트팩토리 기술 사례의 상호 교류를 통한 기술 수준·공동 R&D 분야를 제고할 수 있는 논의의 장으로 마련된다.

특히 코로나19로 대면행사 진행이 어려운 만큼 방역수칙을 준수해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운영되고,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할 예정이다. 캐나다와의 시차를 고려해 비대면 온라인 전용 사이트를 구축, 일정기간 동안 오픈해 많은 캐나다 중소기업과 유관기관이 참관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포럼과 B2B상담회로 구성돼 진행된다. 한국과 캐나다 양 국의 정책 소개, 기업 홍보, 기업 간 해외기술교류 상담회 등 다양한 논의의 장을 제공한다. 

이재홍 기장원장은 "이번 한-캐나다 R&D 네트워킹 상담회를 계기로 한국과 캐나다 간 관련 기술교류·협력을 통한 경험과 사례 공유가 활발해지길 바란다”며 "더 나아가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포럼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중소기업 간 협력이 향후 성과로 이뤄지고 국가 간 비대면 스마트 제조혁신 회의를 개최해 스마트 제조혁신이 미래 지향적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중간 매개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컴패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