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황사·미세먼지 이중고…중견 가전브랜드 ‘공청기’ 대전

석유선 기자입력 : 2021-03-05 11:00
쿠쿠홈시스·웰스 등 가성비에 자체 기술력 집결한 제품 잇달아 출시
겨우내 주춤했던 미세먼지가 봄철 들어 기승을 부리고 있다. 여기도 중국발 황사도 밀려들 것으로 예상되면서 호흡기 질환을 우려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이를 기회 삼아 대형 브랜드 대비 합리적인 가격을 갖추면서도 차별화된 성능을 앞세운 중견기업 브랜드들이 앞다퉈 올봄 공기청정기 판매에 팔을 걷어붙였다.
 

쿠쿠홈시스 '인스퓨어 T8700' 공기청정기. [사진=쿠쿠홈시스 제공]

 
쿠쿠, 타워형 공기청정기 'T8700'...강력한 '토탈케어 필터 시스템' 강점

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종합 건강 생활가전기업 쿠쿠홈시스는 16~20평형대 타워형 공기청정기 신제품 ‘T8700’를 출시하며 상반기 공기청정기 시장 선점에 나섰다.

쿠쿠홈시스의 청정 생활가전 전문 브랜드 인스퓨어(INSPURE)에서 신제품으로 출시한 공기청정기 ‘T8700’은 청정 면적별로 53.8㎡(16평형), 66m²(20평형) 2종이다. 53.8㎡(16평형) 제품은 에너지효율 1등급 제품으로 장시간 사용하는 제품을 고려해 에너지 사용 효율을 높였다.

이번 신제품은 쿠쿠에서 처음 선보이는 스퀘어 형태의 유니크하고 모던한 타워형 디자인이 적용됐다.
또한 동급의 다른 제품 대비 약 60% 작아진 콤팩트한 사이즈로 부피를 많이 차지하지 않아 공간 활용도와 실용성을 높였다. 8770개의 빈틈없는 에어홀을 장착해 크기는 작아졌지만 한 대의 제품으로 방 안은 물론 거실과 같이 넓은 공간도 강력하게 케어 한다.

특히 쿠쿠홈시스의 필터 기술력으로 완성된 ‘토탈 케어 필터 시스템’도 강점이다. 타워형 본체에 맞춘 ‘360도 서라운드 입체 필터 시스템’을 적용, 프리 필터를 통해 머리카락이나 동물 털 등 입자가 큰 먼지를 1차로 제거한다. 이후 토털케어 안심 필터(탈취 필터, 초미세먼지 집진 필터)로 눈에 보이지 않는 초미세먼지와 유해가스, 악취까지 강력하고 빠르게 2차 제거한다. 또한 황사, 먼지 진드기나 꽃가루 등 공기 중 건강을 위협하는 요소를 깨끗하게 걸러주는 기능성 필터까지 장착했다.

스퀘어 형태라 후면 필터케이스를 더욱 쉽게 분리할 수 있고, AC-17T10FWH, AC-20T10FWH 모델에 적용된 프리 필터는 물 세척도 가능하다. 이 외에도 전기료 부담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에너지아이’, 필요에 따라 공간 이동을 수월하게 만드는 ‘이동형 바퀴’ 등 다양한 편의기능도 갖췄다.
 

웰스 공기청정기 '토네이도' [사진=웰스 제공]

 
웰스. '토네이도' 출시 직후 판매량↑...'17도' 경사 송풍 방식, 30% 빠른 청정속도

건강가전 종합 브랜드 웰스(Wells)의 신제품 ‘웰스 공기청정기 토네이도’는 출시하자마자 높은 인기를 누리며 판매량이 고공행진하고 있다. 출시 2주만에 3000대 판매량 기록을 세웠다.

지난 2월초 웰스 라이브 론칭쇼를 통해 공개된 이 제품은 ‘토네이도 흡입 시스템’과 ‘경사면 송풍 방식’을 적용해 청정속도를 개선, 공기 중 오염 물질을 더욱 빠르게 정화한다. 또, 청정면적별 라인업, 7종 기능성 필터, 관리방식 등 생활 맞춤 기능을 갖춰, 론칭 초기부터 고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웰스가 특허 출원한 토네이도 흡입 시스템은 기기 상하부 흡입량과 속도를 균일하게 만들어, 오염된 공기를 18% 더 빠르게 흡입한다. 경사면 송풍 방식은 실내 천정 높이와 면적을 고려한 ‘17도’ 경사로 정화된 공기를 배출, 가장 효율적인 대류를 만들어 줘 기존 상향 토출 방식 대비 약 30% 빠른 청정속도를 구현한다.

생활 면적이나 라이프스타일 맞춤 선택도 가능하다. 동일 평형 기기 대비 최대 71% 가량 작아진 체적에도 불구, 79.3㎡, 86.7㎡, 107.8㎡ 111.7㎡(CA인증 기준) 더 넓은 청정 면적을 제공해 다양한 생활 환경 맞춤 렌탈이 가능하다. 또 △새집증후군 △아토피 원인물질 △초미세먼지 △반려동물 분변 냄새 등 ‘생활 맞춤 필터 7종’, ‘방문 또는 자가’ 관리서비스 선택 등 고객의 생활 패턴에 맞춰 활용 가능하다.

웰스 관계자는 “최근 미세먼지 확산 속 공기청정기 구입을 고려하는 이들이 크게 늘었다”라며, “생활 맞춤 기능과 성능을 갖춘 이번 ‘웰스 공기청정기 토네이도’와 함께, 봄철 호흡기 건강 챙기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컴패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