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미래 모빌리티 전략 리포트' 발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지윤 기자
입력 2021-03-04 09: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올해 총 4개의 전략 리포트 발간 예정

  • 미래 모빌리티 비전·전략·방법론 제시

이노션 월드와이드는 모빌리티에 대한 구체적인 미래 비전과 전략, 적용 방법론 등을 총망라한 '미래 모빌리티 전략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리포트는 이노션 내에서 빅데이터 분석 기반 전략과 비즈니스 개발을 전담하고 있는 데이터 커맨드 센터가 진행 중인 '넥스트 모빌리티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이노션은 이번 보고서를 포함해 올해 총 4개의 전략 리포트를 제시한다. 

첫 번째 전략 리포트는 △미래 모빌리티로의 변화의 근간에 있는 핵심을 분석한 파트 △미래 모빌리티 비전과 전략을 제시하는 파트 △비전과 전략을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경험 설계 방법을 제시하는 파트로 구성돼 있다.

보고서는 자동차를 넘어 모빌리티로 변화하는 것의 근간에는 '데이터'가 있다고 강조한다. 또 데이터에 기반한 모빌리티의 미래상은 플랫폼과 생태계 형태로 구축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미래 모빌리티는 단지 모빌리티에서 멈추는 것이 아닌 새로운 세상과 세계관을 구축해야 한다고 봤다. 

특히 모빌리티와 관련된 763만여건에 달하는 글로벌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모빌리티와 관련된 다양한 경험 속에는 이동만이 아닌 공간이 함께하고 있으며, 그 공간의 의미와 역할이 확장되고 있다고 보고서는 강조했다.

조준희 이노션 본부장(상무)은 "미래 모빌리티의 근간에는 데이터가 중심이 될 것"이라며 "이노션은 데이터에 기반한 새로운 모빌리티 전략으로 자동차 제조사, 부품·기술 공급사, 모빌리티 서비스 기업들의 미래 비전의 실체화를 도울 수 있는 전략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노션의 미래 모빌리티 전략 리포트.[사진=이노션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