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정우 포스코 회장, 국회 산재 청문회 출석···허리 지병 불참사유 불인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동·김성현 기자
입력 2021-02-21 13: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최정우 포스코 회장이 22일 국회 개최되는 산재 관련 청문회에 증인으로 출석한다.

포스코 측은 21일 최 회장이 내일 청문회에 참석할 예정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이는 종전 불참 입장에서 크게 선회한 것이다.

최 회장은 지난 17일 허리 지병을 사유로 국회 환경노동위원회에 청문회 불출석 사유서를 제출했다.

최 회장은 사유서를 통해 "평소 허리 지병이 있어 장시간 앉는 것이 불편해 병원 진단을 받은 결과 2주간 안정가료가 필요하다는 의사 권유로 국회에 증인으로 출석할 수 없게 됐다"며 "양해해준다면 장인화 포스코 사장이 대신 증인으로 출석해 증언하는 방안을 요청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다만 국회 환노위가 허리 지병을 불출석 사유로 인정하지 않았기에 최 회장이 출석하게 됐다.

이에 대해 포스코 관계자는 "평소 허리 지병이 있어 두 제철소의 운영과 안전 등 제반 업무를 실질적으로 담당하는 철강부문장인 대표이사 사장의 대신 출석 여부를 환노위에 질의했던 것"이라며 "환노위에서 이를 불출석 사유로 인정하지 않았기에 최 회장은 예정대로 출석한다"고 말했다.

한편 국회 환노위는 최 회장을 비롯해 건설·택배·제조업 분야에서 최근 2년간 산업재해가 가장 자주 발생한 9개 기업 대표를 청문회 증인으로 채택했다.
 

최정우 포스코 회장.[사진=포스코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