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우상호, 경쟁 점점 가열 “민주당답지 않아” vs “민주당다운 게 뭐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황재희 기자
입력 2021-02-14 16: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박영선 "정책에 대해서는 TV토론에서 충분히 토론하자"

4·7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후보와 우상호 후보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4‧7 서울시장 보궐선거 예비후보자인 우상호 후보와 박영선 후보 간 경쟁이 과열되고 있다. 우 후보가 박 후보를 향해 “민주당답지 않은 공약을 말한다”고 지적하자 박 후보는 “민주당답다는 것이 무슨 말인지 되묻고 싶다”고 맞받아쳤다.

우 후보는 14일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천만 서울시민의 삶을 책임지는 시장 후보라면 시정 전반에 걸친 정책 구상을 발표하는 것이 시민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라며 “그런데 박 후보는 21분 도시와 수직정원 등 지금까지 한정된 분야만의 공약만을 말했다”고 밝혔다.

이어 “공공분야에서 주4.5일제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고 발언했는데,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시절 주52시간 법안 찬성에 반성하고 있다고 한 것이 불과 1년 전 일”이라며 “과거 발언을 바꾸는 일관성 없는 행보로는 정책의 신뢰성을 담보할 수 없다”고 말했다.

또 박 후보가 이달 초 창동 차량기지를 방문해 평당 1000만원 '반값아파트'를 공급하겠다고 발표한 뒤 해당 지역 국회의원들의 반발에 다음날 이를 철회했다고 언급하며 “서울시 행정은 해당 지역의 국회의원, 구청장, 시의원 등과의 긴밀한 협의가 필요한데, 협력과 소통의 도시정책을 펼치기에는 부족한 후보가 아닌가 하는 인상을 지울 수 없다”고 질타했다.

그러자 박 후보는 입장문을 내고 “민주당답다는 게 무슨 말인지 되묻고 싶다”며 “우리는 집권정당이라는 것을 한시도 잊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책에 대해서는 앞으로 TV 토론에서 충분히 토론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