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환 KB손보 대표 "디지털 혁신으로 신성장동력 확보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형석 기자
입력 2021-01-13 15: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올해 핵심 키워드 영업·디지털·고객·1등 꼽아

김기환 KB손해보험 대표가 올해 경영계획 수립방향을 '미래지향의 본업 펀더멘털 턴어라운드 가속 및 디지털 기반 신성장동력 선점'으로 설정했다.

김 대표는 13일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상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이같이 밝혔다.

KB손보는 이날 회의에서 '영업', '디지털', '고객', '1등'을 올해의 키워드로 선정하고 키워드별 주요 전략을 함께 논의했다.

김기환 KB손해보험 대표(왼쪽)가 서울 서초 본사에서 열린 2021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KB손해보험]


핵심 과제로는 △가치경영 기반의 확고한 시장점유율 성장 △디지털 역량 업계 1위 실현 △미래성장채널 운영전략 차별화 △ESG경영 선도 △HR과 조직 혁신과 신사업 성공적 진출 등을 꼽았다.

김 대표는 "새롭게 부임해 가장 먼저 약속했던‘철저한 현장과 실무 중심의 경영’을 지키고자 영업현장과 함께하는 경영전략회의를 준비했다"며 "영업현장의 LC분들께서 자신감을 가지고 KB손보의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어 "2t 무게의 플라이휠을 움직일 때 처음에는 힘이 들지만 일정 단계를 돌파하면 관성이 붙어 오히려 무거운 무게가 유리하게 작용한다"며 "성공의 단계에 접어들 때까지 열망과 치열함으로 묵묵히 자기 역할을 다한다면 충분히 1등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회의는 본사 스튜디오에서 화상 연결된 직원 패널들과 소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직원들은 물론 설계사(LC)까지 전화 인터뷰와 유튜브 생중계 시청을 통해 참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