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띠별 운세' 2020년 11월 21일(토요일·음 10월 7일) 운세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승요 기자
입력 2020-11-21 09: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오늘의 띠별 운세' 2020년 11월 21일(토요일·음 10월 7일) 운세는?

▶쥐띠 오늘의 운세 "실력이 뛰어나도 용기가 없으면 무용지물이에요. 남쪽에서 귀인이 나타날 것입니다. "
60년생 -이직이나 전업을 하기에 좋은 날입니다. 다만 사전 준비와 계획은 필수에요.
72년생 -주춤거리다 좋은 기회를 놓칠 수 있어요. 기회가 오면 과감하게 밀어 붙이세요.
84년생 -한번 마음먹은 일은 끝까지 밀고 가세요. 쥐띠와 닭띠가 도움이 될 것입니다.
96년생 -스스로에 대한 자신감이 필요한 날입니다. 겸손도 지나치면 해가 될 수 있어요.

▶소띠 오늘의 운세 "이성을 대할 때에는 평소보다 신중하세요. 사소한 다툼이 크게 커질 수 있어요. "
61년생 -용이 여의주를 얻는 날입니다. 어려움이 사라지고, 반가운 소식이 있을 거에요.
73년생 -스쳐 지나는 말들 속에 좋은 정보가 숨어 있어요. 주변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세요.
85년생 -막히면 돌아가거나 조금 기다리세요. 무조건 밀어붙이는 것이 능사가 아니에요.
97년생 -길운이 함께 하니 무엇을 해도 좋은 날입니다. 이사나 이동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호랑이띠 오늘의 운세 "구름이 해를 가린 듯이 흐린 날이에요. 자신보다는 다른 사람을 위해 힘쓰도록 하세요. "
62년생 -다른 사람과의 약속은 지키도록 하세요. 금전보다는 신용을 우선하는 것이 좋습니다.
74년생 -바깥 일보다 집안 일에 신경써야 할 때입니다. 가정이 화목하면 만사가 편할 거에요.
86년생 -막혔던 일이 시원하게 뚫리는 날입니다. 골치아픈 일들이 깨끗이 사라질 것입니다.
98년생 -다른 사람과 돈 때문에 다투지 마세요. 지금은 한 발 양보하는 것이 좋습니다.

▶토끼띠 오늘의 운세 "자신이 책임질 수 없는 일은 벌이지 마세요. 큰 것을 바라다가 작은 것도 놓칠 수 있어요. "
63년생 -겉치레보다는 내실을 다져야 할 때입니다. 성공이 불확실한 일에 뛰어들지 마세요.
75년생 -어디를 가도 마음이 불편한 날이에요. 조용히 자리를 지키고 있는 것이 상책입니다.
87년생 -인내와 양보가 필요한 날입니다. 기분 상하는 일이 있어도 겉으로 드러내지 마세요.
99년생 -변화는 불리하니 일단 지켜보도록 하세요. 새로운 사람도 잘 가리는 것이 좋습니다.

▶용띠 오늘의 운세 "빨리 타오른 불길은 빨리 꺼지기 마련이에요. 일이든 사랑이든 서서히 불을 지피는 것이 좋습니다."
64년생 -주변 사람들을 챙기고 보살펴야 할 때입니다. 채찍보다는 당근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76년생 -자신보다는 다른 사람을 위해야 하는 날이에요. 화나는 일이 있더라도 참고 견디도록 하세요.
88년생 -상대가 강하게 나오더라도 감정적으로 대응하지 마세요. 부드러움이 강한 것을 이길 거에요.
00년생 -지난 실수나 잘못은 빨리 잊는 것이 좋아요. 과거보다는 자신의 현재와 미래에 집중하세요.

▶뱀띠 오늘의 운세 "형식에 얽매이지 말고 유연하게 행동하세요. 임기응변과 순발력이 필요한 날입니다."
65년생 -철저한 관리 감독이 필요한 날입니다. 관리 소홀로 그동안의 고생이 무너질 수 있어요.
77년생 -숙여야 할 때는 확실히 숙이도록 하세요. 자존심을 앞세우면 득보다 실이 많을 거에요.
89년생 -솔직하고 정직한 모습을 보여야 하는 날입니다. 요령을 부리거나 편법을 쓰지 마세요.
01년생 -평소보다 건강과 체력을 잘 관리하세요. 인생은 단거리 경주가 아니라 마라톤이에요.

▶말띠 오늘의 운세 "해야 할 일이 있으면 미루지 말고 처리하세요. 몸은 조금 피곤해도 그만한 보람이 있을 거에요."
66년생 -자신의 어깨나 책임이 무거워지는 날입니다. 기회가 찾아온다면 놓치지 않도록 하세요.
78년생 -일이 잘 풀린다고 너무 방심하지 마세요. 자칫 다 된 밥에 코를 빠뜨릴 수도 있어요.
90년생 -인맥을 넓히거나 갈등해소에 좋은 날입니다. 당신이 먼저 화해의 손을 내밀어 보세요.
02년생 -남들에게 뒤쳐졌다고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인생은 단거리가 아니라 장거리 경주에요.

▶양띠 오늘의 운세 "얻으려 하면 잃고, 마음을 비우면 얻을 수 있어요. 욕심을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
55년생 -빨리 나가고 더디 들어오는 날이에요. 마음이 답답하더라도 서두르지 마세요.
67년생 -바쁠수록 돌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서두른다고 일이 잘 되는 것은 아니에요.
79년생 -방해꾼은 많고 도와주는 사람은 적어요. 무리하지 말고 잠시 쉬는 것이 좋습니다.
91년생 -신경이 날카롭고 예민해지기 쉬워요. 골치아픈 일이나 사람은 피하도록 하세요.

▶원숭이띠 오늘의 운세 "고래 싸움에 새우 등 터지는 격이에요. 섣불리 끼어들면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해요. "
56년생 -중요한 결정은 조금 미루도록 하세요. 시간을 두고 지켜보는 것이 좋습니다.
68년생 -재물 관리에 신경서야 할 때입니다. 생각지 못했던 돈이 나갈 수 있어요.
80년생 -계획이 미뤄지거나 지연될 수 있어요. 안절부절하지 말고 조용히 기다리세요.
92년생 -손윗사람의 조언을 따르도록 하세요. 고집을 부리면 일이 꼬일 수 있어요.

▶닭띠 오늘의 운세 "믿을 만한 동료나 친구를 만나는 날입니다. 머지 않아 좋은 일이 있을 거에요. "
57년생 -나무를 보지 말고 숲을 바라보세요. 전체를 보는 안목이 필요한 날입니다.
69년생 -주변의 도움과 협조를 구해야 할 때입니다. 뱀띠, 소띠가 도움이 될 거에요.
81년생 -서로에 대한 이해와 노력이 필요한 날입니다. 개인보다는 조직을 먼저 생각하세요.
93년생 -적극적으로 자신의 뜻을 펼치도록 하세요. 이 기회를 놓치면 나중에 후회할 수 있어요.

▶개띠 오늘의 운세 "지혜롭고 부드러운 처신이 필요한 날입니다. 너무 강하면 부러질 수 있어요. "
58년생 -적극적으로 대인 관계를 넓히도록 하세요. 새로운 사람이 행운을 가져올 거에요.
70년생 -과감한 행동과 추진력이 필요한 날입니다.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망설이지 마세요.
82년생 -동료의 실수는 눈감아주도록 하세요. 물이 너무 맑으면 물고기가 살 수 없어요.
94년생 -우정과 의리를 중시해야 할 때입니다. 특히 함부로 다른 사람을 의심하지 마세요.

▶돼지띠 오늘의 운세 "과정보다는 결과가 중요한 날입니다. 어떻게 하든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
59년생 -선택과 집중을 확실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것을 다 잘할 수는 없어요.
71년생 -과음과 과로로 건강을 해칠 수 있어요. 불필요한 약속은 다음으로 미루세요.
83년생 -의욕만 앞선다고 일이 해결되지 않아요. 무슨 일이든 계획을 잘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95년생 -자신의 일은 스스로 해결하세요. 옆집 처녀 믿다가 장가 못 갈 수 있어요.

*산수도인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