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소방, 경기도 소방안전지킴이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 박재천 기자
입력 2020-10-08 12: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안산소방서 제공]

경기 안산소방서가 오는 11월말까지 여성의용소방대원 10명을 2인 1조 5개 팀으로 꾸려 경기도 소방안전지킴이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소방안전지킴이란 ‘경기도 소방안전지킴이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소방재난본부장 또는 소방서장의 지정을 받아 화재예방·홍보 등 소방안전에 관한 활동을 하는 사람이라는 뜻으로, 비 법정 소방안전관리 대상에 대해 소방안전교육을 실시, 자체역량을 강화하고 시민의견을 수렴함으로써, 정책수립에 반영하고자 수행하는 제도다.

주요 활동내용은 △소방안전관련 생활불편·제도개선 등에 대한 시민의견 수렴 △소방안전에 관한 홍보·캠페인 및 제도안내 △소화기·단독경보형감지기·옥내소화전 등 사용법 및 설치방법 안내 △소방안전 관련 위법사항 제보 등이다.

소방안전지킴이에 참여하는 의용소방대원은 활동 전·후 당일 근무자 발열 체크 및 건강 이상 유무 확인, 마스크 착용, 손 씻기 등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실시해 나갈 예정이다.

안경욱 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활동하는 여성의용소방대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안전지킴이로서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