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25일 동대문구사랑상품권 50억원 발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영관 기자
입력 2020-09-23 15: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소비자 7%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

[사진= 동대문구 제공]


서울 동대문구가 추석을 맞아 25일 50억원 규모의 동대문구사랑상품권을 발행한다.

액면가 1만‧5만‧10만 원인 상품권 3종이 모바일 형태로 발행되며, 소비자는 7% 할인된 금액으로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다. 할인된 상품권은 1인당 월 70만원(70만원 상품권 구매 시 실제 지불액 65만1000원)까지 구매 가능하다.

상품권은 슈퍼·중소마트, 이·미용업소, 유치원·학원 등 동대문구 내 제로페이 가맹점 1만1000여곳에서 사용할 수 있다. 단, 대형마트와 백화점은 제외된다.

상품권 구매 및 사용은 제로페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쿠콘체크페이, 머니트리, 비플제로페이 등)을 통해서 가능하다. 스마트폰에 애플리케이션을 내려 받은 뒤 본인 인증 및 상품권 구매대금 결제계좌 연결(등록)을 하면 된다.

사용하지 않은 상품권은 구매 후 7일 이내 환불 신청이 가능하며, 할인율을 적용받고 실제 지불했던 금액만큼 환불된다. 상품권 액면가의 80% 이상을 사용한 경우 잔액을 돌려받을 수 있다.

아울러 14개 제로배달 유니온 배달앱에서는 QR이나 바코드 인식 없이 동대문구사랑상품권으로 바로 결제할 수 있다. 10월 14일까지 제로배달 유니온에서 배달 주문 시 상품권 할인에 더해 10%(자금 소진 시 조기 종료)를 추가 할인받을 수 있다.

유덕열 구청장은 "구민과 소상공인분들이 일상생활과 사업장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켜주신 데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이번 동대문구사랑상품권 추가 발행이 소비자와 소상공인 모두에게 경제적 도움이 되길 바라며, 상품권 사용에 불편이 없도록 신규 가맹점을 확충하고 기존 가맹점에 대한 관리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