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재 의원, 산자위·운영위·여가위 위원 배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포항) 최주호 기자
입력 2020-07-07 19: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여성가족위원회는 야당 간사로 내정

  • “국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여 국민이 공감하는 의정활동 펼칠 것”

김정재 국회의원. [사진=김정재 국회의원 사무실 제공]

김정재 국회의원(미래통합당·포항 북구)은 7일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이하 ‘산자위’)와 운영위원회(이하 ‘운영위’), 여성가족위원회(이하 ‘여가위’) 3개 상임위에 배정됐다고 7일 밝혔다.

산자위는 대기업과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산업정책과 국가에너지정책, 실물경제 전반을 다루는 상임위로 대표적인 인기 상임위로 꼽히며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 특허청을 비롯해 총 59개 기관의 법률, 예산, 청원 등의 안건을 심사하고 국정감사 및 정책질의를 통해 정부의 정책을 감시·비판하며, 대안을 제시한다.

또한, 운영위는 청와대 등 8개 기관을 소관 기관으로 하며, 여가위는 여성가족부와 산하 5개 기관을 감사한다.

우선 김정재 의원은 산자위 활동을 통해 코로나19로 전 세계가 유례없는 경제 위기를 겪고 있는 상황에서 정부의 대응 방안을 점검하고, 산업계 전반의 위기 극복을 위한 경기부양책과 중소·영세업자 지원책 등을 폭넓게 검토할 계획이다.

아울러, 특유의 생활밀착형 의정활동방식을 통해 중소상공인들의 민생 경제 문제를 꼼꼼히 점검하고, 로봇·바이오·배터리 등 4차 산업을 중심으로 한 국가의 미래먹거리 산업 발굴에 힘쓰겠다는 각오다.

한편, 김 의원의 산자위 배정으로 지난 20대 국회를 통과한 ‘포항지진특별법’의 시행령 개정과 피해주민의 실질적인 피해구제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김정재 의원이 운영위원으로 선임된 배경에도 관심이 쏟아진다. 미래통합당은 이번 상임위 배정에서 초선 원내부대표들이 운영위원을 맡던 관행을 깨고 전투력이 검증된 의원을 기용해 대여투쟁을 예고했다.

특히, 청와대를 소관 기관으로 두고 있는 운영위에 김정재 의원을 배치한 것은 산적한 쟁점 현안을 해결하는 데 김 의원의 대여투쟁 실력을 앞세웠다는 평가다.

김 의원은 청와대의 울산시장 선거개입의혹, 인천국제공항공사 정규직 전환 논란, 부동산 문제 등을 놓고 철저한 감시와 검증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또한, 야당 간사로 내정된 여가위에서 김 의원의 활약도 기대된다. 윤미향·정의연 사태의 재발을 막고자 시민단체의 사업·결산·감사보고서를 반드시 공개하도록 하고 공인회계사의 감사증명서 첨부를 의무화하도록 하는 ‘윤미향 방지 3법 개정안’을 대표발의 한 김 의원은 국정조사를 비롯한 여가위 차원의 진실규명에 앞장설 계획이다.

또 n번방 사건 등 아동·청소년 대상 성범죄, 젠터폭력, 데이트폭력, 스토킹과 같이 국민을 불안하게 하는 범죄 근절을 위한 제도 개선은 물론 사회적 인식개선을 위한 캠페인도 펼칠 예정이다.

김정재 의원은 “산자위·운영위·여가위 3개 상임위를 맡게 되어 책임감이 막중하다”면서 “상임위원장을 독식해 ‘민주당 마음대로 일방 독주하는 국회’를 만들고 있는 여당에 맞서 ‘국민과 함께 진짜 일하는 국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정부의 무능한 경제정책으로 무너진 국가산업과 민생경제를 되살리고 국가에 산적한 현안을 풀어가기 위해 국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