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인지컨트롤스, 친환경차 냉각조절 사업 승인에 상한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보미 기자
입력 2020-06-25 11: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인지컨트롤스가 25일 정부의 친환경차 냉각조절장치 신규 사업 추가 승인 소식에 장중 강세를 보이고 있다.
 
장 초반 급등하고 있다. 정부가 소위 ‘원샷법’을 활용한 인지컨트롤스의 사업재편계획을 승인하면서 매수세가 쏠린 것으로 보인다. 친환경차으로의 사업 진출에 탄력이 붙을 것이란 기대감 때문이다.
 
이날 오전 11시 20분 현재 인지컨트롤스는 가격상승제한폭인 29.82% 오른 5660원에 거래됐다.
 
정부가 소위 '원샷법'을 활용해 회사의 사업재편계획을 승인한 덕으로 풀이된다. 전날 산업통상자원부는 제26차 사업재편계획 심의위원회를 열고 인지컨트롤스 등 10개 기업의 사업재편계획을 최종 승인했다고 밝혔다. 인지컨트롤스는 친환경차 냉각조절장치를 신규 사업으로 추가했다.
 
'기업 활력 제고를 위한 특별법'(기활법)은 정부가 기업 사업재편을 돕기 위해 상법, 공정거래법 등 관련 법상 규제를 한 번에 해결해주는 제도다. 이른바 원샷법으로 불린다. 정부가 사업 재편의 필요성을 인정하는 기업은 기활법을 통해 사업 전환이나 인수합병(M&A) 때 규제를 피해 갈 수 있다. 세제ㆍ입지 특례와 함께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 참여 우대 혜택도 받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