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지역자활센터 신규 자활근로사업 카페사업단 개소식

(의정부)최종복 기자입력 : 2020-05-29 10:30

[사진=최종복기자]

경기의정부시 의정부YMCA 위탁 기관인 의정부지역자활센터(센터장 반영만)은 신규 자활근로 사업단인 카페 사업단 개소식이 이정숙 의정부시복지정책과 과장,  김영수 의정부YMCA 이사장, 의정부YMCA 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01년 설립한 의정부지역자활센터는 의정부 내 근로능력이 있는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자에게 집중적이고 체계적인 자활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의정부시 의정로 80번길 11에 위치하고 있는 카페피스는 의정부시청과 의정부세무서 맞은 편에 위치 하고 있으며 이번 카페 사업단을 운영 하면서 저소득층의 자활기반을 마련 하고 신규자활근로사업을 통해 발생하는 수익금은 자활참여자들의 자립 자활을 위해 사용 된다.

 이정숙 복지정책과장은 “앞으로 카페피스 1호점을 시작으로 자활근로 사업단이 확대될 수 있도록 의정부지역자활센터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반영만 센터장은 “신규자활근로 카페사업단은 자활센터의 또 다른 변화를 상징이 될 듯하며, 참여주민의 향후 자립 자활을 위한 교두보로써 많은 역할을 할것이라 본다”며 "이번 개소식을 통해 자활사업이 더불어 활성화 되도록 저희 자활센터 임직원과 자활사업 참여자 모두 노력을 할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재난구호 후원하기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